티스토리 뷰

Office 365/SharePoint Online

Office Online

정홍주 2014. 2. 24. 10:00

 

Office Online

 

아침에 SharePoint Online 관련해서 JulieLync로 프로그램 공유를 하고 있는데 하는 말이 PowerPointOffice Web AppOffice Online 으로 이름을 변경하라고 해서 살펴보니 변경이 되어 버렸습니다.

아래 그림을 살펴보면 SharePoint Online에서 Word의 저장 버튼이 보이지 않고 공동작업이 가능하다는 글을 포스팅 했었는데 현재 그림과 비교해보면 이름이 변경된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Office Web Apps -> Word Web Apps

 

Word Online -> Word Online

 

SkyDrive에서의 Office online

 

Office online 시작

https://office.com/start/default.aspx

위 링크의 아이콘만 눌러도 OneDrive의 브라우저에서 편집으로 넘어갑니다.

SharePoint Online에서도 Word, Excel, PowerPoint Online이 그대로 나타나며 메뉴 구성도 동일합니다. OneDrive에 저장되느냐 SharePoint Online에 저장되느냐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Office Online의 메뉴는 Office 클라이언트(로컬 설치) 보다 제한적이며 복잡한 작업을 하기에는 어렵지만 간략한 문서 등은 로컬에서 설치하지 않고도 손쉽게 작업이 가능하며 SharePoint Online 또는 OneDrive에 저장하면 되기 때문에 더 효율적입니다.

 

Excel Online, Word Online, Exchange Online, Visual Studio Online, SharePoint Online 등등 대부분 클라우드로 가고 로컬에는 메뉴만 달랑 있는 세상으로 바뀌는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