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QL Database 비즈니스 연속성 (2)

 

SQL Database 비즈니스 연속성으로 두 번째 지리적 복제-읽기 전용 보조(Active Geo-replication)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읽기 전용 보조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프리미엄 데이터베이스이어야 합니다. 최대 4개까지 비동기 복제본 보조 데이터베이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보는 것처럼 데이터센터는 여러 데이터센터에 걸쳐 생성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의 경우는 읽기 전용 보조 데이터베이스를 하나 이상 생성한 결과 화면입니다.


 

보조 데이터베이스를 클릭해보면 Failover는 참으로 나타납니다. 주 데이터베이스가 문제가 생기면 자동으로 읽기 쓰기 데이터베이스로 바뀌게 됩니다.

보조 데이터베이스를 SSMS로 살펴보면 테이블과 SELECT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고 INSERT는 안되며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메시지 40682, 수준 16, 상태 1, 6

Failed to update database 'Demo' because the database is a secondary database.

 

주 데이터베이스를 삭제해버리면 보조 데이터베이스는 복제에 참여하지 않는 데이터베이스로 변경되게 되며 INSERT가 가능해지는 읽기-쓰기 데이터베이스가 됩니다. 지리적 복제-읽기 전용 보조(Active Geo-replication)를 설정하는 것은 아주 간단하며 이를 통해서 부하의 분산과 비즈니스 연속성을 접근해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