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Faric/Power BI

Power BI 새로 고침

정홍주 2015. 9. 11. 08:30

 

Power BI 새로 고침

 

기업의 사설 네트워크에 있는 데이터베이스와 Power BI 사이트에 있는 보고서는 서로 연결이 되어 있는 상황은 아니지만 주기적으로 또는 지금 새로 고침을 해야 할 이유는 기본적인 사항입니다. Power BI 개인 게이트웨이를 통해 새로 고침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개인 게이트웨이는 이전 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redju.tistory.com/459

 

로컬 SQL ServerPower BI 보고서의 새로 고침을 간략히 테스트해보겠습니다.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먼저 개인 게이트웨이는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2.     Power BI Desktop에서 데이터베이스를 연결하고 보고서를 생성합니다.

3.     Power BI 사이트로 게시합니다. 보고서 집합에서 새로 고침 예약 또는 지금 새로 고침을 할 수 있습니다.

 

Power BI Desktop 에서 데이터베이스를 연결하고 보고서를 간단히 작성했습니다.

보고서를 Power BI로 게시하였으며 Accessory2014년 값이 53,155 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보고서의 데이터 집합에서 메뉴를 클릭하고 새로 고침 예약을 클릭하여 새로 고침을 설정 하거나 지금 새로 고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설정 화면에서는 게이트웨이 상태, 데이터 원본 자격 증명, 새로 고침 예약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게이트웨이 상태는 설정이 되어 있다고 나오면 됩니다.

새로 고침 예약에서는 새로 고침의 빈도와 시간 등을 설정 하고 결과를 메일로 받거나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새로 고침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에서 값을 변경해봅니다.

새고 고침 예약 시간이 지나거나 수작업을 새로 고침하면 데이터 집합이 변경됩니다. 하지만 보고서가 바로 갱신되지는 않습니다. 보고서 상단의 새로 고침 아이콘을 클릭하면 변경된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컬 SQL Server의 데이터를 개인 게이트웨이를 통해 Power BI 보고서의 새로 고침을 간략히 살펴보았습니다.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wer BI 10월 업데이트  (0) 2015.10.23
Power BI 대시보드 공유  (0) 2015.09.18
Power BI 샘플 업데이트  (0) 2015.09.11
Power BI 개인 게이트웨이  (0) 2015.09.04
Power BI Desktop 게시  (0) 2015.08.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