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zure Security Center – 보안 센터

 

Azure 보안 센터는 한마디로 클라우드의 보안 관제 서비스로 클라우드 자원의 보안에 대한 시각화와 정책을 제공해줍니다. Azure 리소스의 보안에 대한 시각화와 제어를 통해 위협을 예방하고 감지하며 위협에 대응하는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미리 보기 상태입니다.

 

주요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s://azure.microsoft.com/ko-kr/services/security-center/

 

l  보안상태 파악: 보안 상태를 중앙에서 확인 가능

l  클라우드 보안 제어: 정책을 정의하고 정책 기반 권장 사항을 사용

l  통합 보안 솔루션을 손쉽게 배포: 방화벽, 멜웨어 방지 프로그램 등 보안 솔루션을 사용하도록 설정

l  위협 감지 및 신속한 대응: 조기에 위협을 감지하도록 지원, 문제를 수정하고 복구하는 방법을 제안 

 

보안 센터는 포털에 로그온하여 찾아보기에서 “Security Center”를 클릭하면 됩니다.

Prevention, Detection에 대한 영역으로 나누어져 보안 센터가 나타나는데 제 구독의 경우 데이터 수집이 꺼져 있다는 경고가 나타납니다.

경고를 클릭하여 해당 구독에서 VM으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을 On 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보안 정책입니다.

PreventionResource security health, Recommendations 부분의 그래프가 업데이트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source security health VM 그래프를 클릭하여 심각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 VM 리스트에서 VM을 클릭하면 적색으로 나타나는 것에 대한 대책을 나타내는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Recommendations 을 클릭하여 심각도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부 항목을 클릭하여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보안 센터의 서비스에 대한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안 정책, 모니터링, 권장 사항 등은 무료입니다. VM은 하나의 노드로 계산되며 표준 비용의 경우 9000//노드 입니다.

https://azure.microsoft.com/ko-kr/pricing/details/security-cent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