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Desktop Update 20164 28

 

Power BI Desktop 4월 버전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en-us/blog/power-bi-desktop-april-update-feature-summary/

 

l  보고서

테이블, 행렬, 카드에서의 스타일

- 추세선

- 리본메뉴에서 드릴(레코드 보기, 모두 확장)

l  데이터모델링

빌트인 날짜 계층 필드

데이터 모델 동의어

l  데이터 연결 및 편집

매개 변수

조건 열

열 형식 및 순서 변경

- Power BI 템플릿

 

테이블 시각적 개체가 스타일이 좀 그랬는데 요번 업데이트에서 좀 다양하게 변경이 가능해졌습니다. 아래 그림은 테이블 시각적 개체의 서식 메뉴입니다.

 

서식 메뉴를 통해 적용한 예제입니다.
 

꺽은선 그래프와 분산형 차트의 경우 서식에서 추세선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영문에서는 Trend Line 이라고 하는데 그래프에 대한 트렌드를 보여줍니다.
 

계층에 대한 드릴다운은 이미 지원된 기능입니다. 데이터 표시보다 더 구체적인 레코드 표시해주며 마우스 오른쪽 클릭에서 레코드 보기가 가능합니다.
 

날짜에 대한 계층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년도, 분기, 월 등을 적용해야 하는데 작업하기 편하게 DAX에서 함수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데이터 모델의 관계에서는 테이블과 열에 대한 동의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Power BI 질문&대답에서 동의어를 통해 접근을 할 수 있습니다. 고객들은 Power BI 질문&대답를 잘 사용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매개 변수입니다. 쿼리 매개변수라고 하길래 데이터를 가져오면서 매개변수로 필터 할 수 있는 것으로 생각했는데 가져와서 행 필터, 행 유지 하거나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데이터 원본에 연결할 때에도 사용이 가능해서 데이터 가져오기전에 미리 매개변수를 고려하면 좋습니다.

 

조건 열은 If, Else If, Otherwise를 제공하여 열 추가에서 조건에 따른 값을 표시해 줄 수 있습니다.
 

쿼리 편집 창에서 열의 데이터 형식을 손쉽게 변경하고 드래그 드롭으로 순서를 편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작업한 파일을 Power BI 템플릿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어떤 효용이 있는지를 좀 사용해야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간략히 Power BI Desktop Update에 대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