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Desktop Update 20178

 

Power BI Desktop 8월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power-bi-desktop-august-2017-feature-summary/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l  행렬의 행에 표시

l  행렬의 부분합

l  테이블, 행렬의 조건부 서식

l  꺽은선형 차트의 계열 사용자 지정, 범례 스타일

l  새로운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

l  새 매개변수

l  분산형 차트의 대칭 음영, 비율

l  데이터 가져오기에서 Power BI 서비스 연결 일반 사용

 

이중에서 몇몇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행렬에서 행에 표시하려면 열을 추가해야 하지만 행에 표시 기능을 이용하면 손쉽게 측정값을 행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행렬의 서식에서 값 아래에 행에 표시 기능이 있습니다.

행렬에서 부분합의 경우 이전 버전에서는 표시하기가 힘들었지만 행렬의 서식에서 부분합 항목을 이용해서 행 소계, 열 소계, 행 수준별, 행 소계 위치 등을 보다 더 구체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 행렬에서는 데이터 막대를 통해 조건부 서식을 제공하고 있는데 추가로 배경색 눈금과 글꼴 색 눈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측정값을 클릭하여 조건부 서식을 지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원하는 색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꺽은선형 차트에서도 추가된 내용이 있습니다. 계열을 사용자 지정하여 계열별로 여러 모양이나 표식 등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변경된 내용을 범례 스타일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꺽은선형 차트의 서식에서 셰이프 항목에서 지정이 가능합니다.

Store에서 새로운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store.office.com 에서 Power BI로 필터해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는 아래와 같습니다.

l  Dot Plot by MAQ Software

l  Power KPI

l  Funnel Plot

l  Beyondsoft Calendar

 

모델링 탭에 새 매개변수라는 메뉴가 생겼습니다. 통상 What-If 라고 하는데 매개 변수로 값을 변경하면서 측정값에 반영하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 매개변수 메뉴를 클릭하여 증가값과 최대값을 지정하게 되면 필드에 매개변수 부분이 생성됩니다. 매개 변수 값을 측정값에 반영하게 되면 슬라이서로 이동하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시나리오는 차후에 다시 다루려고 합니다.

분산형 차트에서는 X 축과 Y 축에 대한 값을 통해 대칭 음영과 비율 선을 제공하여 분석을 보다 더 용이하게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데이터 가져오기에서 Power BI 서비스 연결이 미리 보기가 끝나고 일반 사용이 가능합니다. Power BI 서비스 연결을 통해 보고서 작성을 공동으로 가능합니다.

 

간략히 Power BI Desktop 8월 업데이트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wer BI Korea] 9월 Briefing  (0) 2017.08.24
Visio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 지원  (0) 2017.08.23
[Power BI Korea] 8월 Briefing  (0) 2017.07.26
Power BI Desktop Update 2017년 7월  (0) 2017.07.06
Power BI 보고서 서버  (0) 2017.07.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