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Report Server – 2017 10

 

Power BI 보고서 서버 10월 버전이 발표되었습니다. 기존 버전에서는 여러 데이터 원본을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였는데 10월 버전에서는 예약된 새로 고침, Direct Query, REST API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약된 새로 고침으로 이제 본격적으로 Power BI 보고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10월 버전의 Power BI 보고서 서버는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56137

 

새롭게 제공되는 기능 중에서 예약된 새로 고침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저는 Excel 파일과 SQL Server의 데이터를 연결한 Power BI 보고서를 Power BI 보고서 서버에 게시하고 보고서의 관리 메뉴를 클릭해보았습니다.

Excel 파일 같은 경우 //fileserver 식으로 공유된 경로에 있어야 하며 권한이 있는 사용자계정과 암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예약된 새로 고침 메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일정을 원하는 일정으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예약된 새로 고침이 진행되고 나면 보고서를 클릭하면 변경된 데이터가 반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된 새로 고침 메뉴에서 실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보다 더 효율적으로 Self-Service BI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