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Desktop Update 2017 11

 

Power BI Desktop 11월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몇몇 유용한 기능이 있으며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power-bi-desktop-november-2017-feature-summary/

이번 업데이트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l  행렬과 테이블에서 규칙별 색 서식

l  행렬과 테이블에서 필드 맞춤

l  선택 창에서 순서 변경 지원

l  개체 잠금

l  Power BIArcGIS

l  슬라이서에서 적용 단추 지원

l  예제의 열 추가 강화

l  …,

 

주요 기능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행렬과 테이블에서 규칙별 색 서식을 설정하려면 조건부 서식에서 배경색, 글꼴색을 설정하면 됩니다. 고급 컨트롤 링크를 통해서 지정할 때 규칙별 색을 체크하게 되면 원하는 규칙에 따라 색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처럼 배경색과 글꼴색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과 표에서 셀 정렬을 원하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셀 정렬을 지정하려면 필드 서식 지정에서 셀의 맞춤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맞춤을 헤더, , 부분합, 합계에 지정이 가능합니다.

 

10월 업데이트에서 선택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11월 업데이트에서는 선택창에서 컨트롤의 위치를 이동시킬 수 있어 관리가 더 쉬워졌습니다.

보고서를 거의 완성해 놓고 마우스를 잠깐 움직이다 보면 위치를 지정해 놓은 부분이 망가져서 다시 지정해야 해서 번거로울 때가 많은데요, 홈 탭의 뷰 메뉴에 가보면 개체 잠금메뉴를 통해서 전체 보고서의 개체를 잠글 수 있습니다. 개체를 잠금하더라도 슬라이서나 포커스 모드 등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웹 페이지를 탐색하다 보면 하나 선택하면 페이지가 깜빡거리는 등 선택할 때 마다 전송이 될 경우가 있습니다. 보고서에서도 마찬가지로 전송이 되게 되는데 Direct Query 같은 경우는 선택할 때 마다 데이터베이스에서 값을 불러 오게 되므로 쿼리가 증가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값을 선택하고 마지막에 적용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전송되도록 지정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가져오기 모드에서는 필요가 많지 않지만 Direct Query 같은 경우는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쿼리 감소를 위해서는 옵션 메뉴의 쿼리 감소를 클릭하면 됩니다.

슬라이서와 필터를 선택할 수 있으며 슬라이서 같은 경우 적용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값이 변경되지 않았거나 전송되었다면 회색으로 나타나며 전송할 준비가 되었다면 노란색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Power BIArcGIS 맵에 대한 내용이 강화되었으며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doc.arcgis.com/ko/maps-for-powerbi/

 

쿼리 편집의 예제의 열도 강화가 되었으며 적절한 예제를 제공해주면 그에 따라 조건문이 생성되어 값을 자동으로 채워줍니다.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HTML Viewer 같은 경우 실제 값에 HTML 태그가 있는 경우 HTML 텍스트를 표시해주게 됩니다.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  Image Timeline

l  Social Network Graph

l  Venn Diagram

l  HTML Viewer

 

간략히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