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Desktop Update 20181

 

2018Power BI Desktop 1월 버전의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power-bi-desktop-january-2018-feature-summary/

 

이번 업데이트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l  페이지 숨기기

l  데이터 레이블 배경

l  축 레이블 최대 크기

l  막대형 차트 안쪽 여백 지원

l  필드 창에서 날짜 형식 계층으로 표시

l  상대 날짜 슬라이서에서 기준 날짜

l  질문에서의TOP N 지원

l  빠른 측정에서 상관 계수

l  Azure SQL, Azure SQL DW의 데이터 가져오기에서 Azure AD 인증 지원

 

페이지 숨기기는 보고서를 작성할 때 작업 중인 페이지, 참조용으로 쓸 페이지 등을 숨길 때 유용합니다. 다른 파일로 관리해야 했지만 지금은 숨기기 하면 됩니다. 숨기기 된 페이지는 다른 색으로 보여집니다.

 

 

데이터 레이블을 더 부각하도록 배경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왼쪽 차트와 오른쪽 차트가 조금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왼쪽 차트의 경우 Y축의 텍스트가 잘려서 으로 나타납니다. 반면에 오른쪽 차트는 Y축의 텍스트가 다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차트의 막대들이 여백없이 붙어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대 크기와 안쪽 여백을 통해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미리 보기 기능에서 활성화하게 되면 날짜 형식의 열은 필드 창에서 계층으로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짜 형식의 열을 데이터 필드로 끌어 오기를 하면 자동으로 계층으로 표시되었지만 미리 보기 기능으로 날짜 게층에서 필요한 열을 끌어오기 할 수 있습니다.

 

날짜 형식의 열을 슬라이서에 적용하면 상대 날짜 슬라이서가 가능한데 기본적으로 항상 오늘이나 어제 기준으로 적용되었지만 필요하다면 기준 날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질문하기를 통해서 차트를 시각화하는 내용은 이전 버전에서 소개했는데요, 질문하기를 통해서 TOP N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빠른 측정에서 상관 계수가 추가되었습니다. 상관 계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빠른 측정 갤러리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https://community.powerbi.com/t5/Quick-Measures-Gallery/Correlation-coefficient/m-p/196274 

 

새로운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가 나왔으니 스토어의 샘플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l  PowerApps

l  TreeViz

l  Funnel with Source by MAQ Software

l  Box and Whisker chart by MAQ Software

l  Agility Planning Matrix Light

l  Image Grid

l  Gantt Chart by MAQ Software

 

Azure SQL, Azure SQL DW의 데이터 원본을 통해 데이터 가져오기를 하게 되면 Azure Active Directory 인증이 지원됩니다. 해당 계정으로 접근하게 되어 행 수준 보안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추후 더 자세한 정보가 나올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간략히 Power BI Desktop 20181월 버전의 업데이트를 확인해보았습니다.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고서 공유  (0) 2018.01.26
Power BI 웹 파트  (0) 2018.01.22
Power BI 모바일 앱에서 공유  (0) 2018.01.01
Power BI Desktop Update 2017년 12월  (0) 2017.12.18
‘웹에 게시’ 기능의 세부적 관리  (0) 2017.12.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