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Faric/Power BI

Power BI 웹 파트

정홍주 2018. 1. 22. 08:00

 

Power BI 웹 파트

 

예전에 미리 보기 기능으로 살펴본 ‘SharePoint Online 에 포함을 알아보겠습니다. 현재는 미리 보기가 끝나고 정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업 영역의 보고서를 통해 확인해보겠습니다.

SharePoint Online 에 표시할 보고서로 이동하여 파일 메뉴를 클릭하면 ‘SharePoint Online에 포함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를 클릭하면 SharePoint Online에서 사용할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주소를 복사해두고 나중에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SharePoint Online 사이트로 이동하여 모던 페이지를 추가합니다. 모던 페이지에서 + 버튼을 클릭하면 Power BI 웹 파트를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보고서 추가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웹 파트 속성 창을 볼 수 있고 Power BI 보고서 링크 창에 위에서 복사한 주소를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그러면 페이지 이름이 목록으로 나타납니다. 그리고 페이지 이름, 표시, 탐색 창 표시, 필터 창 표시를 설정하면 됩니다.

 

페이지를 게시하면 SharePoint Online에서 해당 보고서의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harePoint Online에 포함을 살펴보았는데 이제 다른 사용자(Power BI 보고서에는 권한이 없는 사용자)SharePoint Online 사이트에 액세스하여 해당 모던 페이지로 이동해보면 아래와 같이 결과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Power BI 작업 영역에 구성원으로 추가하게 되면 제대로 표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harePoint Online에서도 액세스 권한(사이트, 페이지)을 주어야 하고 Power BI 에서도 권한을 별도로 부여해야 합니다.

페이지의 모양과 사용자 요구사항이 있고 대시보드가 표시가 되지 않는 등의 피드백이 있는데 추후에 SharePoint 앱으로 구성하여 진행해볼 예정입니다. 간략히 ‘SharePoint Online에 포함기능을 살펴보았습니다.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wer BI Desktop Update 2018년 2월  (0) 2018.02.09
보고서 공유  (0) 2018.01.26
Power BI Desktop Update 2018년 1월  (0) 2018.01.10
Power BI 모바일 앱에서 공유  (0) 2018.01.01
Power BI Desktop Update 2017년 12월  (0) 2017.12.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