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Faric/Power BI

대시보드의 주석

정홍주 2018. 9. 17. 08:00

대시보드의 주석

 

Power BI의 대시보드에서 다른 사람과 협업, 의사 소통을 간략히 할 수 있는 주석이라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대시보드 전체나 특정 타일에 주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댓글에서 @멘션으로 특정 상대방을 호출 할 수 있습니다. Power BI 모바일 앱에서도 주석을 달거나 확인할 수 있으며 @멘션의 경우 알림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주석은 해당 대시보드의 데이터나 모양이 이상한데 만든 사람과 소통을 할 때 보다 손쉽게 가능하게 해주며, 다른 사람에게 이 타일은 어떤 목적으로 만들었는지를 주석에 댓글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 상단 메뉴에서 주석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정 타일에 주석을 달고 싶다면 타일의 메뉴에서 댓글 추가를 클릭하여 글을 추가하면 됩니다.

 

모바일 앱의 대시보드에서도 주석 메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에서 멘션에 대한 알림을 수신하게 됩니다.

 

 

댓글이 많거나 모든 주석 보기를 하게 되면 정보가 많아 혼란스럽기는 합니다.

복잡한 내용의 토론 등은 Microsoft Teams 를 통해서 진행할 수 도 있습니다. 간단한 공지나 안내 등은 텍스트 상자나 HTML Viewer 같은 시각적 개체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비교적 간단하게 의사소통이나 협업을 할 수 있는 주석이라는 기능을 간략히 살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