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Desktop 2018 12 Update

 

Power BI Desktop 12월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power-bi-desktop-december-2018-feature-summary/

 

12월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들입니다.

l  스마트 안내선

l  Arc GIS Maps 업데이트

l  접근성 향상

l  키보드 바로가기 향상

l  탭 순서

l  단추의 도구 설명

l  상호작용 편집 업데이트

l  DAX 수식 바 업데이트

l  유사 일치 업데이트

 

 

스마트 안내선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개인적으로 제일 괜찮은 기능으로 생각됩니다. 스마트 안내선이라고 해서 특별한 것은 아니고 PowerPoint에서 이미 잘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슬라이드에서 개체를 이리 저리 옮기다 보면 다른 개체와 위쪽 맞춤 라인이나 중간 라인을 보여주는 기능과 동일합니다.

스마트 안내선이 없을 때에는 매번 다른 차트의 서식에서 X, Y, 너비, 높이를 매번 메모장 등에 표기해두고 새로 생성되는 차트의 서식을 열어서 메모장을 보고 수작업으로 입력해야 하는데 스마트 안내선으로 번거로움이 해소됩니다.

Power BI Desktop에서 스마트 안내선으로 표시하려면 옵션 > 보고서 설정으로 이동하여 시각적 개체 옵션에서 스마트 안내선 표시를 체크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페이지에 차트를 생성하여 마우스로 옮기면 다음 그림처럼 빨간색 안내선이 표시되게 됩니다.

 

Arc GIS Maps은 유사항목 찾기, 130개 국가 이상의 경계 데이터를 지원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향상 되었습니다. 또한 Plus 구독에서는 130개 국가 이상의 인포그래픽 데이터와 5,000개 주소에 핀 고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접근성 부분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키보드 단축키와 스크린 리더에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필드 창에 대한 키보드 단축키에 대한 사항입니다.

Tab

포커스 이동

Enter/Space

필드 선택

ALT+SHIFT+1

모든 테이블 축소

ALT+SHIFT+9

모든 테이블 확장

왼쪽 화살표

하나의 테이블 축소

오른쪽 화살표

하나의 테이블 확장

SHIFT+F10

컨텍스트 메뉴 열기

 

데이터 뷰에 대한 키보드 단축키입니다.

Ctrl + F6

탐색

화살표

필드 이동

PgUp/PgDn

페이지 이동

Home/End

첫 필드, 마지막 필드로 이동

Ctrl+Home/Ctrl+End

행의 처음, 마지막으로 이동

 

향상된 키보드 바로가기 대화상자 입니다. ? 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페이지 위에 차트들이 있을 때 탭으로 이동할 경우도 있습니다. 탭 순서는 생성한 순서가 기본값인데 필요하다면 탭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보기 메뉴의 선택 창에서 가능합니다. 선택 창에서 숨기기를 한 개체는 회색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탭으로 선택되게 하지 않고 싶다면 탭 순서의 숫자를 클릭하여 탭에서 Skip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추, 이미지 등에 책갈피, 뒤로 등의 링크를 추가할 경우가 있습니다. 마우스를 올리게 되면 기본적으로 ‘Ctrl 키를 누른 채로 여기를 클릭하여 링크로 이동합니다가 표시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작업의 도구 설명을 추가하여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상호작용 편집할 때 아이콘들이 변경되었습니다.

 

DAX 수식 상자의 경우 11 라인에 폰트 사이즈도 작은 제한된 공간에서 작업을 해야 하는데 폰트 사이즈의 경우는 Ctrl +/-, Ctrl + 마우스휠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데이터 뷰에서 DAX 수식을 여러 줄 쓰게 되면 높이가 계속 늘어나서 여러 라인으로 코드를 볼 수 있습니다.

 

쿼리 병합을 할 때 유사 일치에 대한 부분을 지원하고 있는데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사 항목 병합 옵션에서 최대 일치 항목 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는 아래와 같습니다.

       BIpm : Interactive directed flow graph

 

간략히 Power BI Desktop 12월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 수준 보안 – Excel 통합 문서  (0) 2019.01.21
포함(Secure Embed)  (0) 2019.01.16
Power BI Desktop 2018년 11월 Update  (0) 2018.11.20
Korea Culture & Tourism 2017  (0) 2018.10.22
Power BI 1-Day Hands-on Lab Workshop 11월  (0) 2018.10.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