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Faric/Power BI

포함(Secure Embed)

정홍주 2019. 1. 16. 12:30

포함(Secure Embed)

 

테넌트에 따라 다르지만 보고서의 파일 메뉴에 보면 포함이라는 메뉴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웹에 게시기능은 URL을 알면 아무나 액세스할 수 있으나 포함기능은 Power BI 사용자가 보고서를 공유 받고 Power BI 사용자 계정으로 로그인 해야 포함된 보고서를 볼 수 있습니다.

간략히 "포함"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보고서의 파일 메뉴를 클릭하면 "포함"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mbed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http 코드를 메일 등에 링크로 추가해서 전달해주면 됩니다. IFrame 코드를 복사해서 웹 사이트 등에 포함 시킬 수 있습니다.

 

포함 링크를 전달하여 사용자가 해당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Sign-in 버튼이 보이므로 아무나 액세스할 수는 없습니다. SharePoint 사이트에 코드를 붙여넣기 하여 결과를 확인해보면 Sing-in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를 공유 받지 않았다면 액세스 요청 이라는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함된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에 게시와 달리 공유 버튼이 없어 Facebook에 공유 등은 제한적입니다.

웹에 게시기능보다는 보다 더 안전하게 포함이 가능합니다. JavaScript를 사용하여 포함하게 되면 Power BI 개발을 하지 않아도 일부 요구사항을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로 행 수준 보안까지 지원하므로 포함을 통해 더 효과적으로 콘텐츠를 배포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해보면 일부 확인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l  SharePoint의 모던 페이지에 포함하여 동일 Office 365 계정으로 SharePoint에 로그온했지만 Sign-in 버튼이 나타납니다. Single Sign-on을 좀 더 테스트해봐야 되겠습니다.

l  크롬 브라우저에서 테스트 해보면 Sign-in 버튼을 클릭하고 난 후 브라우저를 새로 고침 해야 보고서를 확인 가능합니다.

l  Sign-in 버튼을 클릭해서 보고서를 확인하고, 브라우저를 닫고 다시 액세스하면 Sign-in을 또 해야 합니다.

l  포함에서 javascript를 통한 부분은 추가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