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데이터 새로 고침 시간 표시

 

데이터 게이트웨이를 통해서 데이터 새로 고침 예약을 구성해 두면 시간에 맞춰 새로 고침이 진행됩니다. 새로 고침 기록 등을 통해서 새로 고침이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위에서 설명한 것으로 새로 고침이 언제 되었는지 확인하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만 보고서에 새로 고침 시간을 출력은 어떻게 하냐고 문의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데이터 원본이 데이터베이스라면 데이터베이스에서 현재 시간을 반환해주는 뷰를 만들어서 가져오기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데이터베이스에 개체를 생성해야 합니다.

ALTER VIEW [dbo].[getRefresh]

AS

SELECT GETDATE() as [Refresh Time]

GO

 

데이터 원본이 Excel이라면 Excel NOW() 함수를 사용할 수 있는데, NOW() 함수는 문서를 열어야 값이 새로 고쳐집니다. 그리고 자동으로 생성되는 문서라면 NOW() 함수를 추가해야만 합니다. 파일을 덮어쓰거나 등 변경사항이 발생하지 않으면 값이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Power BI Desktop의 쿼리 편집기에서 빈 쿼리를 생성하여 현재 시간을 반영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DateTimeZone.FixedUtcNow, FixedLocalNow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Power BI에 게시하면 Utc 시간으로 설정되므로 필요에 따라 9시간을 더해줄 수 있습니다.

 

데이터 게이트웨이 설치와 관리를 완료하고 데이터 세트(데이터 집합)을 지금 새로 고침 메뉴를 클릭하여 새로 고치게 되면 새로 고침 시간이 반영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맨위의 이미지의 방법만으로도 충분히 새로 고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인 책갈피  (0) 2019.01.30
Power BI 보고서 서버 – 2019년 1월  (0) 2019.01.29
Power BI Korea 2월 세미나  (0) 2019.01.21
행 수준 보안 – Excel 통합 문서  (0) 2019.01.21
포함(Secure Embed)  (0) 2019.01.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