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클래식 작업 영역을 새 작업 영역으로 업그레이드

 

클래식 작업 영역을 새 작업 영역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콘텐츠 팩을 대부분 사용하지

않고 있겠지만 새 작업 영역 환경은 콘텐츠 팩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콘텐츠 팩이 있는 작업

영역이라면 아래 링크의 “업그레이드 고려 사항 및 제한 사항”을 확인하십시오.

 

https://docs.microsoft.com/ko-kr/power-bi/designer/service-upgrade-workspaces#upgrade-considerations-and-limitations

 

 

전체 작업 영역을 한번에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한번에 하나씩 작업할 수 있습니다. 30일후에는 다시 전환 옵션을 통해 되돌리기도 가능합니다. 위 링크에서 다시 되돌릴 경우 제한 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업그레이드후에는 관리자 및 역할을 조정하고, 연락처, OneDrive 옵션을 확인해야 합니다.

 

클래식 작업 영역을 업그레이드하려면 작업 영역 관리자로 액세스하여 작업 영역 편집에서 가능합니다. 고급 옵션에서 지금 업그레이드를 클릭하면 됩니다.

업그레이드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부분에서 확인하고 업그레이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업그레이드 성공 창을 볼 수 있고 액세스, 설정 부분을 확인해보면 Office 365 그룹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파일이라는 메뉴에서 OneDrive가 연결된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그리고 클래식으로 다시 전환 메뉴를 30일 동안 확인 가능합니다.

클래식으로 다시 전환 할 수 없거나 전환하면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새 작업 영역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전에 콘텐츠 팩, 앱, 역할 및 권한 등에 대한 사항을 확인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