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Update 2020년 9월

 

2020년 9월부터는 Power BI Desktop, Power BI Service, Power BI Mobile을 한꺼번에 모아서 업데이트 요약을 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의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o  Power BI Desktop 업데이트 내용

-      스마트 설명

-      모바일 레이아웃에서 북마크, 눈금선/눈금에 맞춤

-      막대형 차트의 합계 레이블

-      게시에서 작업 영역 검색

o  Power BI Mobile

-      향상된 보고서 탐색

-      콘텐츠 링크 공유

-      손가락의 확대 및 축소

o  Power BI Service

-      계보 보기 및 데이터 원본 영향 분석

 

Power BI Desktop 9월 업데이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스마트 설명’ 시각적 개체는 현재는 미리 보기 기능입니다. ‘스마트 설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면 됩니다.

 

보고서의 요약을 한 번에 나타내며, 데이터 항목을 클릭할 때 마다 요약의 내용(밑줄 처진 내용)이 동적으로 변경됩니다(현재는 영문으로 요약 내용이 나타납니다).

 

요약 내용은 직접 내용을 입력하고, 변경되는 값은 동적 값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주문 수량 합계:’ 뒤에 동적 값을 추가했습니다.

 

해당 시각적 개체에 대한 요약을 추가하려면 시각적 개체를 오른쪽 클릭하여 ‘요약’을 선택하면 ‘스마트 설명’이 추가됩니다.

 

모바일 레이아웃에서 모바일 앱에 맞게 보고서를 최적화하게 됩니다. 모바일 레이아웃 화면에서 책갈피가 지원됩니다. 또한 눈금선, 눈금선에 맞춤 옵션을 끄기/켜기 할 수 있습니다.

 

막대형 차트에서 범례를 추가할 경우, 합계 레이블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를 게시할 때 작업 영역이 많을 경우, 찾기가 번거로웠는데 검색하여 작업 영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Power BI Mobile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보고서를 탐색하기 용이하도록 머리글에서 계층 구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Power BI 콘텐츠의 링크를 문자, 카카오 톡 등으로 손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에서 보고서를 ‘손가락으로 확대 및 축소’할 수 있어 보고서 콘텐츠를 보다 쉽게 확대할 수 있습니다.

 

Power BI Service에서의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작업 영역의 계보 보기에서는 특정 키워드로 검색하여 구성 요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 원본이 영향을 미치는 구성 요소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데이터 원본 영향 분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 요소를 확인할 때 아주 효과적입니다.

배포 파이프라인의 미리 보기가 끝나고 일반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

 Collage by CloudScope

 Advanced Trellis / Small Multiples Chart by xViz

 Waterfall Chart by xViz

 

Workplace Analytics Dashboard의 Template App 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0년 9월 Power BI Update의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