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Update – 2020년 10월

 

Power BI Update 2020년 10월에 관한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여기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o 공통

- 로고 변경

- 2021년 1월말 Windows 7에서 Power BI Desktop 지원 종료

o Power BI Desktop

- 캔버스 워터마크

- 시각적 개체 개인 설정(General Available)

- 동적 M 쿼리 매개변수(미리 보기)

- PBIDS 내보내기

o Power BI Mobile

- 노치 디스플레이 지원

- 자동 페이지 새로 고침(Windows App)

o Power BI Service

- 새 디자인 업데이트 관련

 

공통적인 사항으로 Power BI의 로고가 변경되었습니다. 그래서 Power BI Desktop, Power BI Mobile까지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Power BI Service에서 로그인 등에서도 로고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새 Fluent 디자인으로 Power Apps 등 Power Platform 로고들이 변경되었습니다.

 

Power BI Desktop을 시작하게 되면 역시 아이콘이 변경되어 나타납니다.

 

Power BI Desktop의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먼저 캔버스 워터마크로 처음 시작하거나 초보자들은 메뉴를 찾거나 보고서 작성이 난감한데, Power BI Desktop을 시작하게 되면 빈 캔버스에 메뉴가 나타나서 시작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시각적 개체의 개인 설정이 미리 보기가 끝나고 정식으로 적용됩니다.

 

동적 M 쿼리 매개변수(미리 보기)가 지원됩니다. Direct Query 모드에서 사용자가 슬라이서 등에서 사용자가 선택하는 값이 동적 M 쿼리 매개변수로 매핑되어 쿼리를 필터하게 하여 성능을 보장하게 합니다.

데이터 변환(Power Query 편집기)에서 매개변수를 생성하고, Direct Query로 연결된 쿼리의 고급 옵션에서 매개변수를 필터값으로 변경합니다. 그후 관계가 설정된 사용자가 선택하는 필터 테이블의 필드에서 매개변수로 바인딩을 해주게 되면, 사용자가 선택하는 값에 따라 동적으로 매개변수가 전달됩니다.

 

데이터 원본 설정에서 PBIDS 내보내기를 통해 다른 사람과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Power BI Mobile에서는 로고 아이콘이 변경되었으며, iPhone에서는 노치 디스플레이로 더 넓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Power BI Mobile Windows 앱에서는 자동 페이지 새로 고침이 가능하여 프레젠테이션이나 모니터링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ower BI Service에서는 새 작업 영역이나 새 디자인 설정을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새 디자인 설정은 10월초부터 진행이 되어 10월말에는 모든 사용자가 기본 옵션이 됩니다. 그래서 새 디자인 설정을 사용하지 않은 테넌트에서는 10월 말에 갑자기 환경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관리 포털에서 관리자가 새 디자인 설정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Power BI 관리자들은 새 디자인 설정을 미리 고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달에는 새로운 시각적 개체와 업데이트된 시각적 개체가 많이 있습니다.

 

간략히 2020년 10월 Power BI Update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wer BI Update - 2020년 11월  (0) 2020.11.16
웹에 게시 업데이트  (0) 2020.10.30
New Power BI Feature - Microsoft Ignite 2020  (0) 2020.09.28
Power BI Update 2020년 9월  (0) 2020.09.28
Power BI 웹에 게시 - 업데이트  (0) 2020.09.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