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이트웨이 관리 환경(미리 보기)

 

게이트웨이 관리 환경이 변경되었습니다. Power BI 포털에서 확인해보시면 변경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게이트웨이와 데이터 원본 등은 동일하며 관리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변경되었고, 테넌트 관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존 환경에서는 게이트웨이와 데이터 원본이 많아지게 되면 관리하기가 조금 애매했는데, 새로운 환경에서는 탭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또한 ‘가상 네트워크 데이터 게이트웨이’ 탭도 추가되어 관리가 가능합니다.

 

Power BI 포털에서 [게이트웨이 관리]로 들어오면 게이트웨이 관리 환경(미리 보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넌트 관리] 끄기 상태라면 데이터 원본 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 리본 메뉴의 [신규]를 클릭하여 게이트웨이를 선택하고 데이터 원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한 데이터 원본을 클릭하여 [사용자 관리]를 클릭하여 특정 사용자에게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다시 공유, 담당자 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게이트웨이 설치 환경은 달라진 것이 없으며 [온-프레미스 데이터 게이트웨이] 탭에서 게이트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넌트 관리 환경에서는 다른 사용자가 구성한 게이트웨이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게이트웨이 설치 관리자를 지정하여 게이트웨이를 설치할 수 있는 조직의 특정 사용자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변경된 게이트웨이 관리 환경을 간략히 살펴보았습니다.

가상 네트워크 데이터 게이트웨이에 대한 내용은 다음 글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