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필드 매개변수(미리 보기)

 

필드 매개변수(미리 보기)는 사용자가 슬라이서에서 항목을 선택하면 선택된 항목에 따라 보고서의 X축이나 Y축이 동적으로 변경되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막대형 차트로 국가별 매출을 표시하고 있지만 필드 매개변수 슬라이서에서 대분류를 선택하면 대분류별 매출로 보고서로 변경됩니다. 현재 미리 보기 기능이며, 아주 효과적인 기능입니다.

 

필드 매개변수를 생성하려면 모델링 탭의 [새 매개변수]에서 [필드]를 선택합니다.

 

차원 필드를 선택하여 추가합니다.

 

생성된 필드 매개변수가 필드에 추가되며, 해당 DAX 수식이 표시됩니다. 필요하다면 수식에 필드를 추가하거나 표시되는 필드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생성된 필드 매개변수를 시각화에 이용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누적 세로 막대형 차트의 경우 Y축에 Total Sales, X축에 필드 매개변수를 추가하면 됩니다.

 

슬라이서의 항목을 선택하여 동적으로 X축이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서가 아무것도 선택이 아닌 상황에서는 X축이 계층으로 나타나므로, 슬라이서를 단일선택을 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필드 매개변수 슬라이서는 Chiclet 슬라이서에서도 지원합니다.

 

 차원이 아닌 측정값도 필드 매개변수를 지원합니다. 매출과 주문량 측정값을 필드 매개변수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명시적인 측정값만 지원된다고 도움말에 나오지만 암시적인 측정값도 지원합니다.

필드 매개변수에 대해 확인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