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Point에서 Power BI 통합(미리 보기)

 

PowerPoint에서 Live Power BI 보고서를 통해 보다 더 효과적으로 프레젠테이션 가능합니다~

PowerPoint에서 Power BI 보고서를 보여달라는 일부 요구사항이 있었는데, 유료버전으로 구매하여 Power BI 타일을 제공하거나 보고서를 내보내기하면 통 이미지로 PowerPoint에 추가하는 방법만 있었습니다.

Microsoft 365 계정의 Office라면 live Power BI 보고서를 프레젠테이션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삽입] > [추가기능 가져오기]를 클릭하여 “Microsoft Power BI”로 검색합니다.

 

[추가]를 클릭하면 PowerPoint 슬라이드에 “슬라이드에 Power BI 삽입”이 추가됩니다.

 

Power BI 서비스로 이동하여 삽입할 보고서를 클릭하여 해당 보고서 페이지 URL을 복사하여 슬라이드에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또는 공유 > 링크 복사를 통해 공유 링크를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필터창은 표시해도 되고 숨기기할수도 있습니다.

 

슬라이스 쇼를 하면서 교차 강조, 필터 등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보다 더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추가 기능 오른쪽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저장된 이미지로 표시”를 선택하여 이미지로 표시할 수 있고, 아래쪽 보고서 아이콘을 클릭하여 새로 고침, 다시 설정 등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제 테넌트에는 반영이 되지 않았지만, Power BI 서비스에서 보고서를 PowerPoint로 내보내기하면서 Live 포함된 Power Point로 내보낼수도 있습니다.

 

PowerPoint에 반영해서 테스트해보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