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데이터 마트(Datamarts) (2) - 새로 만들기

 

앞에서 데이터 마트를 간략히 살펴보았으니, 이제 만들기를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만들기에 대한 설명서는 여기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일단 인터페이스를 살펴보면서 데이터 가져오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데이터 가져오기는 Power Query Online으로 데이터 흐름에서 확인해볼 수 있는 내용입니다.

 

PPU 또는 프리미엄 용량 작업 영역으로 이동하여 [새로 만들기]에서 [데이터 마트]를 클릭합니다.

 

새로 만들기를 하고 있어 [데이터 마트 빌드 시작]에서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데이터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데이터 원본 선택]에서는 Power Query라고 표시되고 있으며, 여러 데이터 원본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온프레미스 환경이라면 데이터 게이트웨이를 사전에 연결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Azure SQL Database를 연결하였습니다. 필요한 테이블을 선택하고 [데이터 변환]을 클릭합니다.

 

[데이터 변환]을 클릭하면 Power BI Desktop의 데이터 변환 창을 볼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예제의 열을 추가하거나 피벗 해제 등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로드가 끝나면 테이블을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추가로 Excel 파일에서 데이터를 데이터 가져오기하여 추가하였습니다. Power BI Desktop의 홈 일부 메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새 측정값, 역할관리)

 

하단에는 디자인, SQL, 모델 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쿼리 결합하는 것을 비쥬얼하게 보여주고 있으며 모델에서는 Power BI Desktop의 모델링 탭과 동일하게 관계를 설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마트를 생성하게 되면 하단에 Azure SQL Database가 생성됩니다. SQL 탭에서는 SQL 구문을 직접 작업하여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작업 영역으로 이동합니다. … 메뉴를 클릭하여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데이터 마트를 클릭하여 쿼리를 추가하거나 데이터 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에서 데이터 마트에 쿼리를 추가하고 관계를 설정해보고, 측정값을 추가해보겠습니다.

 

데이터 마트(Datamarts) (1) – 소개

데이터 마트(Datamarts) (2) - 새로 만들기

데이터 마트(Datamarts) (3) –관계 및 쿼리

데이터 마트(Datamarts) (4) –측정값과 행 수준 보안

데이터 마트(Datamarts) (5) – 보고서 만들기

데이터 마트(Datamarts) (6) – 증분 새로 고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