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외부 콘텐츠 형식(3)-Visual Studio 2010

 외부 콘텐츠 형식을 Visual Studio 2010에서 구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Visual Studio 2010을 이용하여 SharePoint 빈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새 항목 추가에서 비즈니스 데이터 연결 모델을 선택하고 “ProductModel” 로 이름을 지정합니다.

 생성된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BDC 디자인 창의 Entity1“Product”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Identifier1 속성을 “ProductID” 로 변경하고 속성 창에서 System.Int32로 데이터 형식을 변경합니다.

 

 솔루션 탐색기의 Entity1.cs 파일을 Product.cs 로 변경하고 아래와 같이 속성을 추가합니다. 실제 외부 목록이나 외부 데이터 열에서 표시할 데이터의 속성이며 외부 데이터 원본으로부터의 데이터를 가져와서 ReadList, ReadItem 메서드에서 처리될 클래스 속성입니다.

 BDC 탐색기로 이동해서 ReadItem, ReadList 속성을 위의 클래스에 맞게 수정하면 ProductService.cs 클래스의 메서드가 변경되게 됩니다.

BDC 탐색기가 안보인다면 보기 메뉴의 다른 창에서 BDC 탐색기를 클릭하거나 bdcm 파일에서 BDC 탐색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ReadItem 메서드의 @id 부분을 @ProductID로 변경하고 Identifier1 ProductID 로 변경하고 속성 창에서 데이터 형식을 System.Int32로 변경합니다.

 @returnParameter 를 확장해서 Entity1 Product 로 변경하고 속성 창에서 데이터 형식은 현재프로젝트의 Product 클래스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BDC 탐색기의 Product 를 오른쪽 클릭하여 TypeDescriptor 추가를 클릭하여 속성을 추가하고 이름과 데이터 형식을 Product 클래스의 속성과 일치시켜줍니다.

 그리고 BDC 탐색기의 ReadList 메서드 아래의 EntityList ProductList로 이름을 변경하고 형식 이름을 현재 프로젝트의 Product 클래스를 지정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생성된 Product 를 오른쪽 클릭하여 복사하고 ReadList 메서드 아래 ProductList 에 붙여넣기 합니다.

 이제 솔루션 탐색기의 ProductService.cs 클래스의 코드로 이동하면 Entity1에 대한 기존 메서드 에 해당하는 부분은 삭제합니다.

 이제 외부 데이터 원본을 연결하여 해당 제품과 제품 목록을 반환되도록 ADO.NET 코드를 아래와 같이 작성합니다.

프로젝트를 배포하고 BCS 서비스 응용 프로그램에 보면 Product가 아래처럼 생성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크롤링은 아니오로 되어 있으며 검색을 위해서는 추가 메서드를 구성해야만 합니다.


Visual Studio 2010을 통해 비즈니스 데이터 연결 모델을 통해 생성한 외부 목록 결과입니다.

 

Visual Studio 2010의 비즈니스 데이터 연결 모델에 대한 내용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필터와 검색 등에 대한 내용은 더 추가해야 합니다. 다양한 외부 데이터 원본에 대해서 Visual Studio 2010을 통해 복잡한 로직을 구성하여 외부 데이터를 손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