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Azure Virtual Machine (1)– Web Farm(1)

 

Windows Azure 에서는 IasS를 지원하면서 Virtual Machine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Preview Portal에서도 Virtual Machine 메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본 글을 통해 간략히 VM을 배포하는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asS를 지원하는 내용을 손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Web Farm을 구성해서 웹 응용 프로그램이 SQL Server VM을 이용하는 내용으로 살펴보겠습니다. 

Windows Azure Preview Portal로 로그인하여 Virtual Machines 메뉴를 클릭합니다. 작업한 것이 없으므로 현재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현재 구독의 코어수가 초과된다면 기존 코어를 삭제하고 난 후 작업을 진행합니다.

 

하단의 New 메뉴를 클릭하여 VIRTUAL MACHINE 에서 FROM GALLERY를 클릭합니다.

 

VM OS Selection 페이지에서 여러 IaaS 운영체제를 확인할 수 있으며 Web Server를 위해 Windows Server 2008 R2 July 2012를 선택합니다.

 

Next 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VM 이름, 암호, 사이즈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적절하게 이름과 암호, 사이즈를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사이즈는 간단히 Small로 지정했습니다. Web Farm을 구성하기 위해 이름은 ~~1 로 지정합니다. 여기서 암호는 나중에 원격 데스크 톱에서 사용됩니다.

 

Next를 클릭하면 VM Mode 에서 기존 VM과 연결할지 여부와 DNS 이름, 저장소계정과 지역에 대한 내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DNS Name VM 이름과 동일하게 설정했습니다

 

마지막은 VM Options 페이지로 가용성 세트를 지정하는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별다른 설정 없이 마침을 클릭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VIRTUAL MACHINES STORAGE 에서 값이 추가된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Small로 했을 경우 최대 10분 정도 걸립니다. Status Running으로 변경되면 완료된 내용이 됩니다.

Running이 되면 위 방식에서 했던 것처럼 두 번째 웹 서버 VM을 생성합니다. VM의 이름은 ~~2로 지정합니다.

 

Next를 클릭하고 기존 VM에 연결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Nex를 클릭하고 마침을 선택합니다. 시간이 흐르면 두 서버 모두 Running 상태로 변경된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