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ft Azure

Windows Azure - 지불 한도

정홍주 2012. 12. 3. 08:00

 

Windows Azure - 지출 한도

 

대학생들 대상으로 Azure 교육을 진행할 일이 있어 지출 한도에 대한 내용을 정리합니다.

 

Windows Azure 계정을 활성화하고 사용하다, 지출 한도를 해제하고 비용 청구가 되었다는 얘기들이 있습니다.

일단 지출 한도는 기본이며 필요시 사용자가 해제하게 됩니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살펴보지 않고무심코 해제했다가 월별 제한 값을 초과하게 되면 비용이 청구되어 발생하는 내용입니다.

 

다음은 아래 사이트에 있는 내용입니다.

http://www.windowsazure.com/ko-kr/pricing/spending-limits/

 

사용자가 제안에 포함된 사용량을 실수로 초과하여 요금이 부과되는 일이 없도록 보호하기 위해 지출 한도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이제부터 90일 무료 평가판 또는 회원 제안(: MSDN 제안)에 등록하는 모든 고객은 기본적으로 $0(USD)의 지출 한도가 적용됩니다.

 

언제든지 지출 한도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단 제거하면 지출 한도 기능을 다시 활성화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오프라인 상태가 되어서는 안 되는 응용 프로그램이 있는 구독의 지출 한도만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출 한도에 대한 부분은 Windows Azure 구독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 글에서와 마찬가지로 다시 되돌리기가 안됩니다.

 

지출 한도 설정 링크를 클릭시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 지출 한도를 제거하겠습니다. 이 구독에 포함된 범위를 벗어나는 사용량에 대해 요금이 청구된다는 사실을 이해했습니다

 

지출 한도를 설정하고 있는 상황에서 월별 제한을 초과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메일이 날아옵니다.

Your Windows Azure MSDN - Visual Studio Ultimate has been disabled to prevent charges

 

만들어 둔 여러 서비스가 비활성화되므로 지출 한도를 무심코 해제하게 됩니다.

 

지출 한도를 설정하고 있으면서 불필요한 서비스를 삭제하게 되면 해당 월의 청구일이 끝나면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게 되며 활성화되게 됩니다.

Your Windows Azure MSDN - Visual Studio Ultimate has been enabled

 

또한 요금을 정확히 알 수 없냐는 얘기도 있는데

본인의 구독 정보(계정 > 구독)를 클릭하면 구독에 대한 개요와 청구 내역을 알 수 있고 청구 내역은 아래 그림처럼 Excel로 다운로드 하여 구체적인 항목을 확인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