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Azure Java (2) Cloud Service

 

앞에서 관련 구성 요소를 구성했으므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Azure – Java (1) 준비

Java 에 대한 클라우드 서비스의 Hello World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windowsazure/hh690944(VS.103).aspx#

 

Eclipse에서 Dynamic Web ProjectNew 메뉴를 통해서 아래 그림처럼 생성합니다.

Project 탐색기의 WebContent 메뉴에서 JSP 파일을 추가합니다.

코드는 간략히 Hello Worldh1 태그로 나타냅니다.

로컬에서 테스트하고 패키지를 생성하기 위해서 프로젝트를 오른쪽 클릭하고 Windows Azure 메뉴에서 Publish for Windows Azure 메뉴를 클릭합니다.

Windows Azure Deployment Project 창에서 JDK, Server, Application 탭에서 정보를 입력합니다. Tomcat 서버의 경로를 제대로 지정하면 됩니다.

아래 그림의 상단의 메뉴를 통해서 Windows Azure Emulator를 시작하여 로컬에서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가 되었다면 위 그림의 Publish to Windows Azure 메뉴를 통해서 클라우드 서비스로 배포해보겠습니다.

구독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아래 그림처럼 가져오기 합니다.

저장소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새로 만들거나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면 배포가 되는데 시작이 약간 걸립니다. 그럼 아래 그림과 같이 클라우드 서비스로 Worker Role이 생성되고 브라우저를 통해 JSP 파일을 액세스 하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Worker Role의 인스턴스의 수는 Windows Azure Deploy Project를 오른쪽 클릭하여 속성 메뉴에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Eclipse 를 통해서도 Windows Azure를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을 간략히 알아보았으며 다음 글에서 저장소를 접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