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Azure Update -20141 16

 

1월에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관심 가질만한 내용이 나와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weblogs.asp.net/scottgu/archive/2014/01/16/windows-azure-staging-publishing-support-for-web-sites-monitoring-improvements-hyper-v-recovery-manager-ga-and-pci-compliance.aspx?CommentPosted=true#commentmessage

 

업데이트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l  Windows Azure 웹 사이트: 스테이징 단계와 무중단 지원

l  모니터링 강화: Web Sites + SQL Database 경고

l  Hyper-V Recovery Manager: GA(General Availability)

l  모바일 서비스: SenchaTouch 지원

l  PCI Compliance: PCI DSS Compliance 규정

 

Windows Azure 웹 사이트가 정말 많이 발전되었네요, 여러 가지 미리 보기가 추가되었습니다. 웹 사이트만 가지고도 엔터프라이즈 어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정도입니다.

1.     요번 업데이트에서는 스테이징 단계가 가미 되어 사이트 배포시 좀 더 구체적으로 진행이 가능해졌습니다. 웹 사이트를 생성하고 나면 대시 보드에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메뉴 아래에 준비된 게시 사용이 보이는데 표준 모드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표준 모드로 변경하고 사용을 클릭하면 없어져버리고 웹 사이트의 화면이 아래와 처럼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징 사이트가 별도로 제공됩니다. 새로운 버전을 배포하고 테스트해서 문제 없으면 교환(SWAP) 메뉴를 통해 프로덕션 사이트를 변경시켜줄 수 있습니다.     

 

2.     무중단의 경우 구성 메뉴에서 설정을 할 수 있는데 또한 표준 모드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무중단을 구성해두면 Windows Azure가 웹 사이트의 상태를 주기적으로 검사합니다. 다른 백그라운드 작업에서 추가 작업이 가능합니다.
 

3.     Web Jobs의 경우 백그라운드 처리 작업을 추가하여 구동시킬 수 있습니다. exe, cmd , bat, sh, php, py, js 등의 파일을 구성하여 웹 사이트에 대한 백그라운드 작업을 보다 더 원활히 수행할 수 있습니다. Web Jobs의 경우는 위 링크에서는 설명하지 않았지만 현재 포털 메뉴에서는 나타나고 있으며 가까운 시일에 업데이트되면 해당 링크를 추가하겠습니다.
 
 

그 외 업데이트 된 내용 중에서 알림(경고)에 대한 내용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포털의 관리 서비스로 이동해보면 경고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규칙 추가 메뉴를 클릭하여 알림을 추가할 수 있는데 특정 매트릭(, CPU 시간)의 조건이 임계값에 도달하면 전자메일을 보내는 것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 뿐만 아니라 SQL  데이터베이스까지 가능하니 관리자는 경고를 통해서 대응을 미리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