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ft Azure

Azure Remote App

정홍주 2014. 9. 17. 08:00

 

Azure Remote App

 

이번에는 Azure Remote App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미리보기 상태이며 응용프로그램 가상화 기능이라고 간단히 얘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해당 사용자 PC에 응용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Azure Remote App을 통해 모바일 장치에서도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무에서 사용하는 CRM C/S 프로그램을 사용자 PC에 설치해주지 않아도 원격에서 접근할 수 있으므로 유지 관리하기에도 아주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Azure Remote App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Azure Remote App과 템플릿 이미지를 구성해두어야 하며 사용자 장치가 인터넷에 연결되고 Azure Remote App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페이지의 내용만 읽어보셔도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http://azure.microsoft.com/ko-kr/services/remoteapp/

현재 미리보기로 무료이며 가격정책은 아직 나와있지 않습니다. 사용자당 가격이 지정될 것 같습니다.

http://azure.microsoft.com/ko-kr/pricing/details/remoteapp/

라이선스 등 FAQ에 대한 내용은 가격 정보 페이지의 FAQ 부분을 참고하십시오.

 

사전에 미리 템플릿 이미지를 구성해야 합니다. 현재 시점의 미리보기에서는 Office 2013 이미지가 하나 구성되어 있습니다만 실무에서 사용할 이미지는 아래 링크를 통해 구성해야 합니다.

http://azure.microsoft.com/en-us/documentation/articles/remoteapp-create-custom-image/

 

Azure Remote App을 한번 사용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     현재는 미리보기이며 사전에 미리보기를 신청해야 합니다.

http://azure.microsoft.com/ko-kr/services/preview/

 

1.     관리포털로 이동하여 RemoteApp 메뉴를 클릭하고 아래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Quick Create 메뉴에서 이름을 입력하고 지역과 템플릿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생성 시간은 약 30분 정도 오래 걸립니다.

3.     생성된 화면에서는 사용자 액세스와 프로그램 게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사용자는 Active Directory, Microsoft 계정으로 가능하며 프로그램 게시는 템플릿 이미지에 있는 프로그램을 시작메뉴나 프로그램 경로로 게시 가능합니다. 아래는 Office 2013 템플릿 이미지에 있는 프로그램을 게시한 내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계산기, 그림판, Adobe Reader 등을 게시 할 수 있습니다.


5.     사용자를 추가했다면 대시보드 메뉴로 이동하여 사용자에게 경로를 알려주면 됩니다.

https://www.remoteapp.windowsazure.com/

사용자는 위 주소에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됩니다. 클라이언트는 iOS, Mac, Windows, Andriod 등이 가능합니다.

6.     Windows 8.1에서 테스트해보겠습니다.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7.     다음으로 이동하여 로그인합니다. 그러면 게시된 응용프로그램을 보여주게 됩니다.


8.     원하는 해당 App을 더블 클릭하면 원격 데스트크톱으로 열리게 되며 작업 표시줄의 아이콘에서도 원격 아이콘이 나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Office 2013이 로컬에 설치되어 있어서 제 프로그램에 없는 Project 프로그램을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잠깐 연결 창이 떳다가 템플릿 이미지의 영문 MS Project가 열리는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간략하게 Azure Remote App 을 알아보았습니다.

ADVPN을 적용하고 실제 사용하는 CRM C/S 프로그램 등을 구성해서 사용자 입력 값을 받는 것까지 테스트를 해보아야 정확하게 확인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Microsft Az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Azure VM SSD 지원 (D-Series)  (0) 2014.09.23
MVP Community Camp 2014  (0) 2014.09.22
RBAC(Role-based Access Control)  (0) 2014.09.15
Microsoft Azure Update – 2014년 9월 12일  (0) 2014.09.12
SQL Server 2014 AlwaysOn VM Template  (0) 2014.08.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