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Desktop에서 R 스크립트

 

Power BI Desktop에서 R 스트립트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Microsoft R Open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Microsoft R Open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면 됩니다.

https://mran.revolutionanalytics.com/open/

다운로드 경로는 아래 링크에서 Windows 용을 다운로드 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https://mran.revolutionanalytics.com/download/

RGui 에서 패키지를 설치하고 스크립트를 실행하여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R이 잘 설치되었다면 Power BI Desktop에서 데이터 가져오기, 기타에서 “R 스크립트를 클릭합니다.

 

R 스크립트를 입력하는 창이 나오게 되며 R에 대한 데이터를 처리해주는 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사전에 패키지가 설치되어 있어야 실행될 수 있습니다.

 

R 스크립트에 대한 결과로 데이터 집합을 아래 그림처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집합이 구성되었으므로 쿼리를 편집하거나, 정렬, 관계, 계층 등을 구성하고 시각화 요소에 나타나게 하면 됩니다.

데이터 가져오기의 R 스크립트는 R을 통해 Power BI Desktop의 데이터 집합을 생성하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의 데이터 원본이라 보시면 됩니다. R 에서 write.csv를 통해 csv로 저장하거나 SQL 서버에 저장할 수도 있겠지만, R 스크립트를 통해 Power BI Desktop의 데이터 집합으로 구성되는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