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무료 등록(회사메일 사용)

 

Update: 20160-07-05 Office 365 MV분 조언으로 일부 문구를 수정합니다.

Power BI 의 여러 기능을 사용하려면 Office 365 사용자가 필요하고 Office 365 관리센터를 통해 Power BI를 등록해서 사용자별 라이선스를 할당해서 관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Office 365 E3 등 라이선스를 안쓰는 경우라면 Power BI 만 쓰고 싶은데 Office 365 라이선스를 구독해야 한다면 난감해집니다. Office 365 라이선스없이 Power BI 무료만 등록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Power BI Pro 협업 작업 Business OneDrive, SharePoint 등을 이용하려면 Office 365가 필요합니다.

 

먼저 Power BI(무료)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회사 메일(naver, Hotmail 등은 안됨)이 필요합니다. 해당 회사 메일로 계정을 생성하여 Power BI 사이트에 로그온하게 됩니다. Office 365를 구독하고 onmicrosoft.com 도메인을 향후 회사 도메일으로 변경할수도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아래 주소로 이동합니다. “무료로 시작이라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

 

Power BI 부분의 등록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작하기 창에서 회사 전자 메일을 입력하고 등록을 클릭합니다.

 

회사 전자 메일로 로그온하여 “Microsoft Power BI 등록 완료제목의 메일을 확인합니다. 메일에서 , 본인입니다.” 를 클릭합니다.

 

계정 생성 창에서 성명, 암호, 위치(한국)을 지정합니다. 시작을 클릭합니다.

추가 사용자 초대에서는 초대를 해도 되고 나중에 관리자 작업 후 관리자가 사용자를 생성해줄수도 있습니다.

이제 위에서 입력한 회사전자메일과 생성한 암호로 Power BI 사이트에 로그온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관리자가 관리자 작업(Domain Verify: TXT, MX 레코드 관련)을 별도로 해주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