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정홍주
Azure에 대한 내용뿐만 아니라 새로운 트렌드로 빅데이터, BI, SharePoint, 앱 등의 내용을 다룹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2011.05.06 08:30 Microsft Azure

Windows Azure Application - Hello Azure (2)

이전 글에서 로컬에서 Windows Azure 응용 프로그램을 처리했으므로 여기서는 Cloud로 배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데이트된 Management Portal을 통해 진행합니다.

HelloAzure 프로젝트를 클릭해서 게시 메뉴를 사용해봅니다.  게시 메뉴를 클릭하면 어셈블리, 구성 파일을 포함하는 서비스 패키지 파일을 생성하게 됩니다.


Windows Azure 프로젝트 배포 창이 나타나며 서비스 패키지만 만들거나 Windows Azure로 자격증명을 이용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서비스 패키지만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탐색기가 나타나며 서비스 패키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Azure 사이트를 액세스합니다. http://windows.azure.com



Live ID로 로그인합니다. Windows Azure Management Portal에서 구독을 생성되어야 합니다. 활성화 되어 있다면 New Hosted Service 프로젝트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 생성된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ew Hosted Service 메뉴를 클릭합니다.



서비스 이름에는 “Hello Azure” 를 입력하고 URL에는 원하는 주소를 입력합니다.

Choose a region에서는 적절한 지역을 선택합니다.

Deployment Name에는 “HelloAzure” 로 입력합니다.

Package location, Configuration File은 패키지 만들기에서 탐색기에서의 파일을 선택합니다.

OK를 클릭합니다.

Hosting을 생성하고 Staging 환경으로 배포를 하게 됩니다. 

Instance Status의 값이 Ready가 되면 Staging 생성이 완료된 것이며 Deployment 타입의HelloAzure 를 선택하고 오른쪽 속성 창의 DNS Name을 클릭하면 staging에서의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Production 환경으로의 배포는 SWAP VIP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Staging에서 Production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그러면 위에서 입력한 URL 내용으로 결과를 확인 가능합니다.
 

VS 2010을 통해 Windows Azure 프로젝트로 Hello Azure를 생성해서 업데이트된 Management Portal 에 배포하여 실제 Production으로 게시해서 결과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여러 가지를 응용이 가능하며 VS 2010 개발 경험에 C#으로 손쉽게 클라우드 응용 프로그램을 생성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신고
posted by 정홍주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