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Desktop Update 2018 6

 

Power BI Desktop 6월 버전의 업데이트에서는 데이터 뷰의 필터링과 정렬 지원, 몇몇 차트의 향상된 시각화 등을 아래 링크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power-bi-desktop-june-2018-feature-summary/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l  보고서의 고대비 지원

l  도넛형 차트의 내부 반경

l  원형, 도넛형 차트의 세부정보 레이블의 위치 지정

l  콤보 차트에서 데이터 레이블 계열 사용자 지정

l  휴대폰 레이아웃 증대

l  데이터 뷰에서의 필터링과 정렬 지원

l  새로운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

 

Power BI 보고서에서 Windows 10의 접근성 중에서 고대비에 대한 부분을 지원합니다. Windows 10의 설정에서 접근성 메뉴에 가보면 고대비 메뉴가 있고 고대비를 켜게 되면 테마(고대비 #1, 고대비 #2, 고대비 검정, 고대비 흰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하게 되면 텍스트와 앱을 보기 쉽게 설정하게 됩니다. Power BI의 보고서에서도 고대비를 지원하여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고대비 환경에서 사용한다면 보고서 작성할 때도 고대비에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Power BI Service의 보고서에서도 보기 메뉴에서 고대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도넛형 차트의 반경을 조절하여 도넛 굵기를 조정이 가능합니다. 서식의 셰이프에서 내부 반경을 적절하게 조정하면 됩니다. 다음 그림의 맨 왼쪽 도넛은 내부 반경이 30이고, 중간 도넛은 기본값으로 60을 가집니다. 맨 오른쪽은 내부 반경을 90으로 지정했습니다.

 

 

원형 차트와 도넛형 차트의 세부 정보 레이블의 위치 지정이 가능 해졌습니다. 레이블 위치는 바깥쪽, 안쪽, 외부 선호, 내부 선호를 선택할 수 있으며 내부 선호를 선택하게 되면 크기에 따라 적절히 일부는 외부로 배치가 됩니다. 안쪽에 세부 정보 레이블을 배치할 경우 넘치는 텍스트와 배경 속성을 적절히 지정할 수 도 있습니다.

 

 

콤보 차트에서 셰이프에서 계열 사용자 지정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데이터 레이블의 계열 사용자 지정이 가능 해졌습니다. 각 측정값의 서식(, 표시 단위, 값 소수 자릿수 등)을 개별적으로 지정 가능합니다. 다음 이미지는 Sales Amount 측정값에 대해 빨강색, 텍스트 크기, 배경 설정을 지정하였습니다.

 

 

휴대폰 레이아웃을 통해 레이아웃을 지정하여 보고서를 휴대폰에 최적화 해왔는데요, 레이아웃을 적용할 때 세로 칸은 20개 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20개에서 40개로 더 증대되었습니다.

다음 그림에서 보이는 하얀색 칸 들이 세로로 40개가 되어 휴대폰에 맞게 레이아웃을 변경할 때 더 많은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게 됩니다.

 

 

데이터 가져오기를 통해 쿼리 편집에서 데이터를 필터링하거나 정렬해서 적용해왔는데요. 이번 업데이트 중에서 가장 두드러진 내용으로 데이터 뷰에서 쿼리 편집에서 보던 것과 동일한 필터링과 정렬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데이터를 탐색할 때 보다 더 편하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새로운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를 확인해 보십시오.

l  Organization Chart

l  China Heat Map

 

 

간략히 Power BI Desktop 6월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