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Update – 2021년 5월

 

 

2021년 5월 Power BI Update 소식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몇 가지 내용을 확인해보겠습니다.

 

o Power BI Desktop

- 최신 시각적 개체 도구 설명(Modern Visual tooltips)

- 모델 보기 업데이트

- 새 필드 목록 GA(Generally available)

- 스마트 설명과 변칙 검색 GA(Generally available)

 

o Power BI Service

- 데이터 세트 허브 업데이트

 

최신 시각적 개체 도구 설명에 대한 내용입니다. 도구 설명을 배경색이나 글자색을 변경하려면 제한적이라 도구 설명 페이지를 만들어야 했습니다. 최신 시각적 개체 도구 설명(미리 보기)를 이용하게 되면 서식이나 테마를 간단히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구 설명에서 드릴다운, 드릴스루를 제공합니다.

보기 > 현재 테마 사용자 지정에서 시각적 개체 > 도구 설명의 배경색, 레이블과 값 텍스트 색 등을 지정하게 되면 검정색 배경에 하얀색 텍스트에 대한 테마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도구 설명의 테마를 간략히 변경해본 내용입니다.

도구 설명에서 드릴다운, 드릴스루를 표시하려면 옵션 및 설정 > 옵션 > 현재 파일, 보고서 설정에서 최신 시각적 도구 모음을 선택하면 된다.

 

새 모델 보기는 5월 버전을 새 파일로 작성할 경우 기본적으로 지원된다. 5월 버전에서 기존 버전의 파일을 열게 되면 새 모델링 보기 소개 창이 나타나며 업데이터 할 경우 영구적으로 적용된다.

Power BI 서비스의 데이터 세트 허브 창에서 일부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상단 메뉴와 테이블 보기가 생겼으며, 추가로 데이터 새로 고침 기록 등을 향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략히 5월 버전의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