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업데이트 – 2022년 10월

 

10월 업데이트 소식 중 흥미 있는 내용으로 빠른 측정값 제안, 메트릭 업데이트, 관계 편집 업데이트 등에 대한 소식이 있습니다.

o Power BI Desktop

- 누적 막대형 차트의 역방향 스택 순서

- 빠른 측정 제안(미리 보기)

- 관계 편집 업데이트

o Power BI 서비스

- 보고서 다운로드

- 하위 메트릭 롤업

- 게스트 사용자 이메일 구독

 

누적 막대형 차트에서 누적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식의 열에서 역방향 스택 순서를 변경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순서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순서를 변경하여 시각화를 좀 다르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빠른 측정 제안(미리 보기)은 빠른 새 측정값에 추가로 질문과 대답(Q&A)를 통해 측정값을 도출해낼 수 있습니다. 제한점은 영어로 질문해야 하며, 동의어를 사전에 추가해두어야 합니다. 그리고 한글 테이블명이나 한글 컬럼명은 다른 결과를 나타날 수 있어 필요시 측정값을 수정해야 합니다.

[모델링] 탭에서 [빠른 측정값]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영어로 질문을 던지면 아래와 같이 DAX 측정값 수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를 클릭하면 측정값이 생성되며, 필요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미리 보기이며, 날짜 컬럼 등을 수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질문해야 되지만, 효과적으로 사용한다면 일반 사용자들에게 아주 좋은 기능입니다.

 

관계 편집 창(미리 보기)는 관계 편집기 창을 새로 열지 않고도 모델링의 속성 창에서 관계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관계를 클릭하면 속성창에 관계가 표시됩니다.

 

 Power BI 서비스에서 보고서를 다운로드할 경우 데이터 사본 또는 라이브 연결이 포함된 사본을 다운로드 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메트릭에서 일부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하위 메트릭을 가지고 있는 경우 부모 메트릭에서 하위 메트릭의 값을 집계하여 표시해줄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다음 이미지는 내년 KPI 메트릭을 생성하면서 하위 메트릭을 집계하여 표시하고 있습니다. 현재값과 최종 목표값을 집계(평균, 합계, 최대 등)하여 최종 목표값은 103으로 부모 메트릭에 표시됩니다.

교차 테넌트 공유를 지원함에 따라 테넌트 설정에 따라 외부 콘텐츠에 대한 구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영업팀의 보고서를 외부 공유하였으며, 액세스 권한을 부여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외부 사용자가 구독을 설정한 결과입니다.

 

 

Power BI 업데이트 내용을 간략히 살펴보았습니다.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wer BI 보고서를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기 – (1) 구독  (2) 2022.11.07
페이지 수준 보안 (2)  (0) 2022.10.31
페이지 수준 보안 (1)  (0) 2022.10.17
사용자 로캘  (0) 2022.10.11
계층 구조 수정  (0) 2022.10.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