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Update – 2023년 2월

 

2023년 첫 Power BI 서비스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접근성 테마, 페이지 탐색기 업데이트, 행 수준 보안 편집기 등을 간략히 정리해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십시오.

o Power BI Desktop

- 문자열 필드로 조건부 서식  

- 표와 행렬에서 이미지 크기 서식

- 테마 업데이트 및 접근성 테마 지원

- 페이지 탐색기 업데이트

- 행 수준 보안 탐색기

- LINEST, LINESTX

o Power BI Service

- 데이터 가져오기

 

먼저 Power BI Desktop에서 아래 부분의 필드 부분 이름이 ‘데이터’로 변경되었습니다. 참고하십시오.

 

1) 문자열 필드로 조건부 서식

조건부 서식을 필드로 지정할 경우, 개수로만 지정되었지만 해당 문자열 값을 지정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그래서 색을 지정할 때 수동으로 하지 않고 필드 값에 따라 효과적으로 지정이 가능합니다.

막대형 차트의 서식에서 색에 문자열 필드 값으로 조건부 서식을 지정하게 되면, 요약에서 처음과 마지막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 문자열 필드 값으로 조건부 서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조건부 서식의 규칙에 문자열 필드 값을 적용하였습니다.

 

2) 표와 행렬에서 이미지 크기 서식

표와 행렬에 이미지가 추가될 경우, 아래와 같이 서식에서 이미지 크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3) 테마 업데이트 및 접근성 테마 지원

테마가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테마를 그대로 적용하여 보고서를 유지하고 싶다면 가능하며, 새로운 테마를 적용하려면 테마를 업데이트 하면 됩니다.

테마에서 접근성을 위한 테마를 별도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4) 페이지 탐색기 업데이트

페이지 탐색기를 통해 아주 유용하게 메뉴를 구성했습니다. 이전까지는 표시되는 페이지 일부만 안보이게 하는 것이 애매했습니다. 숨김 페이지 전체를 표시하던지, 전체를 숨기던지 해야 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표시되는 페이지를 직접 선택할 수 있어 더 효과적입니다.

5) 행 수준 보안 탐색기

행 수준 보안 탐색기는 미리 보기 기능입니다. 기존 행 수준 보안은 DAX식을 직접 입력해야 했고, 조건식을 And, Or를 지원하지 않아 애매했는데 행 수준 보안 탐색기를 통해 좀 더 보완되었습니다.

보안 역할을 생성하려고 하는 경우 ‘모두’,’하나라도’ 등 UI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DAX 편집기를 통해 접근할 수도 있습니다. ‘같음’ 조건은 == 로 변경되었으니 참고하십시오.

6) LINEST, LINESTX

새로운 DAX 함수로 LINEST, LINESTX를 제공합니다. 알려진 X 값으로 Y 값을 예측하는데 사용됩니다.

7) 데이터 가져오기

Power BI 서비스에서 기존 데이터 가져오기 메뉴는 없어지고, 작업 영역의 업로드 메뉴에서 찾아보기, 비즈니스용 OneDrive, SharePoint를 선택하면 됩니다.

샘플 보고서를 가져오려면 학습 메뉴에서 샘플 보고서를 선택하면 내 작업 영역에서 샘플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3년 2월 업데이트 내용을 간략히 살펴보았습니다.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이터 내보내기  (0) 2023.03.06
관리 포털 > 내 작업 영역  (0) 2023.02.27
Power BI 샘플 보고서 가져오기 업데이트  (2) 2023.02.13
메트릭 권한 설정 (2)  (0) 2023.02.06
메트릭 권한 설정 (1)  (0) 2023.01.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