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Fabric – 패브릭 작업 영역 만들기

 

Microsoft Fabric에는 레이크하우스, 노트북, 웨어하우스, 데이터 파이프라인 등 다양한 항목들이 있습니다.

항목을 만들기 위해서 먼저 필요한 것은 패브릭 용량과 작업 영역입니다. 라이선스에 대한 부분은 다음 글에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여기서는 패브릭 용량을 가진 패브릭 작업 영역을 생성해봅니다.

 

작업 영역을 생성할 때 [고급]을 확장하거나, 기존 작업 영역 설정의 [프리미엄]을 확인해보면 60일 평가판 또는 패브릭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평가판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Power BI 서비스 상단에 남은 일수가 표시됩니다.

Power BI 서비스에서 일반 작업 영역에서 패브릭 항목을 생성하려고 하면, 평가판으로 업그레이드하라는 대화상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wer BI 서비스에서 패브릭 용량을 가진 작업 영역으로 이동하여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면 Power BI 항목만 보이지만, [모두 표시]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패브릭 항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왼쪽 탐색 메뉴의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여 아래쪽에서 일부 패브릭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두 보기]를 클릭하면 패브릭 항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엔지니어링, Data Factory, 데이터 과학, Data Warehouse, 실시간 분석, Power BI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구분 세부 내용
데이터 엔지니어링 Lakehouse, 노트북, Spark 작업 정의
Data Factory Dataflow Gen 2, 데이터 파이프라인
데이터 과학 모델, 실험, 노트북
Data Warehouse 웨어하우스
실시간 분석 KQL 데이터베이스, KQL 쿼리 집합, Eventstream
Power BI 보고서, 페이지를 매긴 보고서, 성과 기록표, 대시보드, 데이터 흐름, 데이터 마트, 스트리밍 데이터 세트, 스트리밍 데이터 흐름

 Power BI 서비스가 아닌 패브릭 서비스 페이지에서도 패브릭 항목을 새로 만들 수 있습니다. 왼쪽 하단 패브릭 서비스 중 하나를 클릭합니다. 여기서는 [데이터 엔지니어링]을 클릭합니다.

데이터 엔지니어링 서비스에서 패브릭 항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새로 만들기]를 통해서 항목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패브릭 작업 영역에 생성된 항목들입니다.

 

Fabric의 항목들은 다른 항목들과 연결 또는 통합되어 처리됩니다. 예를 들어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만들고 웨어하우스의 테이블에 데이터를 수집하고 Power BI 보고서를 통해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먼저 패브릭 항목을 이해하고, 서비스 시나리오를 구성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라이선스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