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업데이트 – 2023년 9월

 

모바일 레이아웃 업데이트, 행 수준 보안 테스트 업데이트 등에 대한 소식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참고하세요.

o Power BI Desktop

- 모바일 레이아웃 업데이트

- MINX/MAXX 함수 업데이트

o Power BI Service

- 데이터 모델 편집 업데이트

- 행 수준 보안 테스트 업데이트

 

모바일 레이아웃 업데이트

이전 버전에서는 모바일 레이아웃 보기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을 제공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모바일 레이아웃 환경에서 대화형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버튼이나 슬라이서를 클릭하거나 표의 컬럼 너비를 모바일에 맞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물론 모바일에만 반영됩니다.

 

MINX/MAXX 함수 업데이트

MINX 함수에서 3번째 매개변수로 variant를 제공합니다. Variant가 TRUE이면 텍스트 값과 숫자 값 등 혼합형 데이터 형식일 경우 ORDER BY ASC를 통해 값을 반환합니다. 기본값으로 FALSE라면 숫자 값 만 고려하여 텍스트 값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데이터 중에서 혼합형 데이터 형식이 들어가 있는 경우가 별로 없습니다. 만나보기가 힘들죠. 그래서 MINX 함수의 2번째 매개변수를 컬럼이 아닌 측정값(여러 데이터 형식으로 반환해주는)을 주고 테스트할 수는 있습니다.

MINX variant = MINX('Variant', [varmeasure], TRUE)

 

일반적인 데이터는 여러 값이 포함되므로 텍스트 형식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텍스트 형식의 컬럼에 MINX, MAXX variant를 사용하면 텍스트 형식에 대한 최소값이나 최대값이 그대로 나타납니다.

 

데이터 모델 편집 업데이트

수정사항이 있을 경우, Power BI Desktop을 매번 게시하지 않아도 Power BI Service에서 데이터 모델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측정값 추가, 관계 추가/편집, 데이터 형식, 행 수준 보안 등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Power BI Service에서 데이터 모델을 편집한후 Power BI Desktop 파일을 다운로드 할 경우 변경 사항이 Power BI Desktop 파일에 반영됩니다. 반대로 Power BI Service에서 데이터 모델을 편집한후, Power BI Desktop에서 수정사항을 게시하게 되면 Power BI Service의 데이터 모델에 통합됩니다.

 

행 수준 보안 테스트 업데이트

Power BI Service에서 행 수준 보안의 역할에 사용자를 추가하고, 해당 역할로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역할로 테스트하는 부분이 상당히 편해졌습니다.

보기에서 해당 데이터 세트를 사용하는 보고서 중에서 테스트할 보고서를 선택하여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이 보고서, 저 보고서 왔다가 갔다 하지 않아도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역할이나 사용자로 테스트가 가능한데, 해당 사용자가 무슨 권한을 가지고 있고 유효한 권한이 무엇인지 등등을 확인하기는 어렵고 결과만 테스트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제 다음으로 표시됨에서 유효한, 할당된 역할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아주 효과적입니다.

 

 

간략히 2023년 9월 Power BI 업데이트 중에서 일부 기능을 살펴보았습니다.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Azure SQL Database FREE - 한국 지역  (0) 2023.10.23
Azure SQL Database for FREE  (0) 2023.10.02
Power BI Update 2023년 8월  (0) 2023.08.28
도메인  (0) 2023.07.31
Power BI Update – 2023년 7월  (0) 2023.07.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