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Azure 가상 컴퓨터 – 부하분산

 

Windows Azure 의 클라우드 서비스에서는 부하 분산이 인스턴스간에 별다른 설정이 없어도 지원이 됩니다. 가상 컴퓨터 간에서도 부하분산이 지원되도록 해야 합니다

 

가상 컴퓨터의 부하 분산과 가용성 집합을 위해서는 첫 번째 가상 컴퓨터를 Power Shell 이나 관리 포털을 통해 생성하고 난 후 두 번째 서버를 생성할 경우 “새 클라우드 서비스 만들기” 가 아닌 첫 번째 가상 컴퓨터를 아래와 같이 선택해야 합니다.
 

 

첫 번째 서버의 끝점에서 아래와 같이 웹 서버일 경우 80 포트에 해당하는 끝점을 추가합니다. 첫 번째 서버이기 때문에 부하 분산에 대한 부분은 선택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서버를 연결하고 난 후 마찬 가지로 끝점 추가에서 끝점을 추가하면서 부하 분산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되고 난 후 부하 분산에 예가 체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하 분산에 대한 테스트는 웹 소스에 System.Environment.MachineName 을 통해 어떤 웹 서버가 호출되는지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부하 분산을 통해 가상 컴퓨터들을 아래 그림처럼 구성할 수 있습니다. 부하 분산에 대한 링크는 아래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s://www.windowsazure.com/en-us/manage/windows/common-tasks/how-to-load-balance-virtual-machines/?fb=k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