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웹에 게시

 

Power BI의 기능 중에서 미국시간으로 2 3일 아주 흥미로운 미리보기가 나왔습니다.

현재는 미리보기 기능입니다. "Publish to web",”웹에 게시메뉴입니다.

이메일로 Power BI 보고서 링크를 보내도 되고 html 소스를 제공해주어 공개 웹 페이지나 블로그 등에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동영상은 아래 링크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F9QtqE7s4Y

자세한 설명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en-us/documentation/powerbi-service-publish-to-web/

제한 사항으로 미리보기 동안에는 무료로 게시 가능합니다. 일반 공개 사용자들은 그냥 보면 됩니다. 새로고침이나 변경사항은 약 한시간정도의 시간 후에 웹에 게시한 결과가 변경됩니다. 그리고 일부 보고서의 경우 제한될 수 있습니다.

 

Power BI 사이트로 이동해보겠습니다. 보고서 영역으로 이동하여 게시할 보고서를 클릭합니다.

보고서의 파일 메뉴 드롭 다운을 클릭하여 웹에 게시메뉴를 클릭합니다.

미리보기 창을 확인합니다.

미리보기 이용중에는 무료로 웹에 게시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는 말은 틀린 말로 보입니다. 영문으로는 “Publish to the web is available at no cost during preview” 라고 나옵니다.

 

개인정보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통제절차가 필요합니다.

그러면 전자메일 등을 통한 공유 링크를 확인할 수 있고 HTML 소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첫번째 링크를 웹에서 열어보면 전체 스크린과 유사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포커스 모드로 해당 시각적 요소를 더 크게 접근 가능하며 새로고침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다른 보고서의 페이지를 클릭하여 필터를 통해 보고서를 확인 가능합니다. 

두번째 공유 방법으로 HTML 소스를 확인해보겠습니다. HTML 소스이므로 웹에 소스를 붙여넣기 하고 width, height는 적절히 수정해줍니다.

 

그럼 웹 사이트에서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리적인 내용으로 상단의 설정 메뉴를 클릭하여 Embed 태그 관리를 클릭하여 웹에 게시된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하다면 삭제 할 수 있으며 코드 받기를 클릭하여 링크와 HTML 소스를 재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기능으로 웹에 게시를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