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ProOffice 365 라이선스

 

Power BI Pro의 기능은 아래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Power BI 무료와 공통인 기능 외에 데이터 새로고침과 게이트웨이, Office 365 그룹을 사용하는 등의 협업 작업이 Power BI Pro의 기능입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pricing/

 

Office 365 MVP분Power BI를 사용하려면 Office 365E3 라이선스 등이 반드시 필요하냐고, Essential, E1, E2 등의 어떤 라이선스가 필요한지 궁금하다고 해서 간략히 테스트해보았습니다.

 

결론은 Office 365 관리센터에서 Office 365 만 생성하고 E3,E1 등의 라이선스없이 Power BI Pro 라이선스만 구독을 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런 경우 Power BI의 그룹 작업 영역을 생성이 가능하지만 파일, 대화, 일정 등의 협업 작업은 메뉴에서 나타나지 않습니다.

Office 365 관리 센터만 구독하는 방법은 따로 없다고 합니다.

 

아래는 Office 365 관리센터에서 라이선스는 Power BI Pro만 평가판으로 추가했습니다. Office 365E3, E2 등의 라이선스는 없는 상태입니다. 상단의 앱 탐색 메뉴를 클릭하여도 메일, 일정, 작업 등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Office 365 관리센터에서 사용자를 만들면서 Power BI Pro 라이선스만 할당해주었습니다.

 

Power BI로 이동합니다. 상단의 앱 탐색 메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저장 공간은 10GBPower BI Pro 계정인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그룹 작업 영역의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E3 라이선스 등을 사용하는 그룹 작업 영역은 Office 365 그룹을 사용한다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파일은 SharePoint Online 기능이며, 캘린더/멤버/대화는 Exchange Online에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위 Office 365관리센터에서 Office 365 Business Premium을 구독하고 해당 사용자들에게는 SharePoint Online만 체크를 해주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