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hape Map Visual(preview)

 

Power BI 6월 업데이트 내용 중에서 지도 Shape Map 시각적 개체가 추가되었습니다. 현재는 미리보기 기능입니다.

 

먼저 6 Power BI Desktop 버전을 다운로드 합니다. Power BI Desktop을 열고 파일 -> 옵션 및 설정 -> 옵션 -> 미리보기 기능으로 이동하여 Shape Map Visual을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Power BI Desktop을 다시 시작하면 Shape Map 시각적 개체가 시각화 부분에 반영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간단한 데이터를 작성해서 데이터 가져오기를 수행했습니다.

City

Qty

WA

90%

CA

87%

NV

60%

NC

80%

AK

87%

 

지도를 매핑하고 서식을 적용하면 아래와 같은 그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마철 한반도 지도에 기상 데이터나 선거 결과 데이터를 표시해주면 딱 좋은 모양입니다.

 

시각화 요소의 서식을 클릭하여 좀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도형 부분의 표준 맵에서는 미국, 호주 등의 주/지역 리스트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한국 지역은 누락되어 있습니다. 데이터를 한국 데이터로 변경하여 처리하면 표시되지 않습니다. 미리보기 기능이 끝나고 일반 사용이 되었을 때 다시 한번 확인해볼 예정입니다.

 Shape MapRegion Key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en-us/documentation/powerbi-desktop-shape-ma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