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Desktop Update 20184

 

Power BI Desktop 4월 버전의 업데이트에서는 질문과 답변, 단추, 기본정렬 등에 대한 내용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power-bi-desktop-april-2018-feature-summary/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l  질문과 답변 탐색기(미리 보기)

l  단추

l  콤보차트 꺽은선 스타일

l  기본 정렬 지원

l  숫자 슬라이서

 

Power BI Desktop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또는 Windows 10 환경이라면 Store에서 Power BI Desktop 앱을 설치해도 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5331

 

질문과 답변 탐색기를 통해 질문과 답변을 미리 등록하거나 등록된 내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질문과 답변 탐색기는 단추, 이미지, 도형의 작업에서 질문과 답변을 선택하게 되면 Power BI Desktop에서는 Ctrl 로 클릭하게 되면 나타납니다. Power BI 웹에서는 마우스로 클릭하게 되면 나타나지면 질문과 답변을 이용할 수 있고 추가할 수는 없습니다.

 

페이지의 정보에 입력된 질문과 답변의 값이나 페이지 수준 필터를 이용하여 질문과 답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추가 새롭게 제공되어 책갈피, 질문과 답변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추에는 단추 텍스트, 아이콘, 채우기 등을 이용하여 기본, 마우스로 가리키기, 선택됨의 상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간단한 적용 예입니다.

꺽은선형 및 묶은 세로 막대형 차트에서 꺽은선의 스타일에 대한 스타일(선 스타일, 표식 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전 업데이트에서는 꺽은선형 차트에서 제공되었으며 콤보차트에서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지원됩니다.

 

차트의 기본 정렬이 작업하기 편하게 향상되었습니다. 열 기준 정렬이 지정되어 있다면 기준 정렬 열로 정렬되어 나타납니다. 날짜 필드라면 날짜 순으로 정렬 되어 나타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측정값의 내림차순으로 정렬되어 나타납니다. (매번 측정값 내림차순으로 정렬하는 작업을 번거롭게 했어야 했습니다.) … 메뉴를 통해 수작업을 정렬 할 수 있습니다.

 

숫자형 슬라이서가 미리 보기가 끝나고 정식으로 지원됩니다. 그래서 숫자형 필드를 슬라이서로 지정하게 되면 숫자형 슬라이서로 나타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DAX 함수가 제공됩니다. CONCATENATE(<text1>, <text2>) 함수의 경우 값이 2개만 지원되어 여러 값으로 묶을려면(, 복합키로 생성) 한번 더 묶어줘야 합니다.

CONCATENATE(CONCATENATE('지역'[국가], ","),'지역'[])

위와 같은 경우 쿼리 속도에 영향을 주게 되어 어떤 상황에서는 좋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COMBINEVALUES 를 통해서 구분 기호를 지정하여 쿼리 최적화 이점을 얻을수 있습니다.

COMBINEVALUES(",",'지역'[국가],'지역'[])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에서 내 조직이 미리 보기가 끝나고 정식으로 사용됩니다.

 

새롭게 등장한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도 있으니 참고할 수 있습니다.

Overview by CloudScope

Icon Map by Altius

Hexbin Scatterplot

 

2018 4월 버전의 Power BI Desktop 업데이트 내용을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