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Update – 2021년 2월

 

2021년 2월 Power BI Update에서는 여러 미리 보기 기능과 색 선택, 새 필터 동작, 더 쉬워진 이메일 구독 구성 등 유용한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2월 23일 발표되었습니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여기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o Power BI Desktop

- 검색 상자(English(US)

- 모델 보기 업데이트(미리 보기)

- 축소 다중 항목 업데이트(미리 보기)

- 색 선택 창

- 새 필터 동작

- 리본에서 변칙 찾기 메뉴

 

o Power BI 서비스

- 이메일 구독 첨부

 

먼저 Power BI는 IE11 지원 종료(2021-8-17)과 Microsoft Edge Legacy 지원 종료(2021-3-9)가 계획되어 있으니 Power BI를 액세스하는 클라이언트를 확인해보십시오.

 

먼저 검색 상자입니다. Office Word, Excel 등을 보시면 상단 중앙에 검색 상자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Power BI Desktop에도 검색 상자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한국어 버전은 나타나지 않고 지역이 English(US)에서만 나타납니다. 참고하십시오.

모델 보기 업데이트(미리 보기)는 기존 모델 보기를 업그레이드하면 나타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테이블 상단 머리글의 테마를 지원합니다. 현재는 DirectQuery 테이블에 테마가 적용됩니다. (가져오기에는 적용 안됨) 1:1, 1:* 등을 나타내는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모두 축소, 확장 메뉴를 지원합니다.

축소 다중 항목의 경우 서식, 그리드 레이아웃에서 배경색과 그리드, 선 색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서식이 적용된 축소 다중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색 선택 창이 변경되었습니다. 다른 색을 클릭하여 RGB 값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색 선택 창은 많이 변경되었습니다.

필터 동작에서는 텍스트 데이터 형식에 대해서는 고급 필터링에서 ‘비어 있음’,’비어 있지 않음’을 지원합니다.

추가로 리본에서 변칙 찾기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칙 찾기는 2020년 11월에 나타난 기능입니다.

다음은 Power BI 서비스에서 구독에 대한 업데이트입니다. 사용자 단위 프리미엄이나 프리미엄 작업 영역의 보고서에서는 전체 보고서 첨부 파일을 PPT, PDF로 첨부할 수 있습니다. 일반 작업 영역에서는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입니다.

graphomate matrix

ParaTaskCard

SMART KPI List

Lipstick Column Chart

Lipstick Bar Chart

Control Chart XmR

ParaHTMLViewer

Merged Bar Chart

Animated Image and Bubble Chart

Animated Bar Race Chart

Dynamic Radial Bar Chart by JTA

Text Highlighter

 

 

간략히 2021년 2월 Power BI 업데이트 소식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