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Update – 2021년 3월

 

2021년 3월 Power BI Update에서는 Azure 지도 시각적 개체 데이터 선택, 모델 보기 UI, CALCULATE 함수 업데이트, 데이터셋 상세 페이지 등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여기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o Power BI Desktop

- Azure 지도 시각적 개체 데이터 선택

- 선형 차트의 X축 상수 선

- 모델 보기 업데이트(미리 보기)

- CALCULATE 함수

- 외부도구 GA

 

o Power BI 서비스

- 사용자 단위 Premium(Premium Per User) GA

- 데이터셋 상세 페이지

 

o Power BI Desktop

Azure 지도 시각적 개체는 거품, 3D 막대, 실시간 트래픽 등 여러 시각적 유형을 지원하지만 현재까지 한국 지역에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작년부터 미리 보기로 제공되고 있는데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고급 데이터 선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하여 원형, 사각형, Polygon, 범위(시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림 출처: Power BI 블로그)

아래는 Polygon을 선택한 결과입니다.

(그림 출처: Power BI 블로그)

Azure 지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선형 차트에 X축 상수 선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변칙 탐지(Anomaly Detection), 특정 이벤트 등을 나타내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X축 상수를 나타내려면 분석 창에서 X축 상수 선을 추가하여 원하는 필드값(여기서는 날짜) 선택, 색, 레이블 표시 등을 설정하면 됩니다.

모델 보기를 업그레이드하면 미리 보기로 확인할 수 있는데 2월 업데이트 피드백으로 1:다, 다:1 등을 표시하는 부분이 변경되었습니다.

CALCULATE 함수에서 필터 사용이 더 쉬워졌습니다. 국가가 미국일 경우 매출합을 구하려면 CALCULATE 함수에서 아래처럼 사용하면 됩니다.

CALCULATE([Total Sales], '지역'[국가] = "United States")

국가가 미국이나 캐나다일 경우 매출합을 구하려면 OR(||)를 이용하여 처리가 되지 않아 FILTER 함수를 사용했어야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아래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CALCULATE([Total Sales], '지역'[국가] = "United States" || '지역'[국가] = "Canada")

 

외부도구를 Power BI Desktop에서 정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외부 도구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o Pwer BI 서비스

사용자 단위 프리미엄(Premium Per User) 라이선스를 정식으로 구매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가격과 기능은 여기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작업 영역에서 데이터셋을 클릭하게 되면 새로 고친 시간, 보증, 보고서 만들기, Excel에서 분석 및 관련 보고서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고서를 본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략히 2021년 3월 Power BI 업데이트 소식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