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 이용

 

Power BI에서는 시각화 요소를 통해 보고서에 데이터를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시각적 개체도 왠만한 내용(파이, 꺽은선, 막대, 트리맵, 꺽은선+막대 등)은 있어서 보고서를 다양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더 다른 시각적 요소를 추가해서 꾸밀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그런 것은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를 통해 가능합니다.

 

먼저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를 아래 주소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app.powerbi.com/visuals/

다양하게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되고 있는 중입니다. Microsoft가 만든 것은 아니며 사용자들이 만들어서 제출한 것입니다.

클릭하면 설명과 이미지를 살펴보고는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파일 확장자는 pbiviz 이며 로컬에 다운로드한 이미지를 업로드하여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를 이용하게 됩니다.

추가하는 방법은 Power BI 웹 또는 Desktop의 보고서에서 시각화 창의 을 클릭하여 가져오기 하면 됩니다. 다운로드 한 pbiviz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사용하는 방법은 기본 제공 시각적개체와 동일하며 값과 서식 등을 수정하면 됩니다.

아래는 간단한 예제입니다.

위와 같은 시각적 개체는 어떻게 만드는 걸까요? 아래 주소에서 개발자 도구를 확인 가능합니다. TypeScript를 통해 생성하게 됩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documentation/powerbi-custom-visuals-create-for-the-gallery/

 

간단하게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를 살펴보았습니다.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wer BI Mobile 앱 업데이트  (0) 2016.02.24
Power BI Webinars  (0) 2016.02.23
Power BI -2월초 업데이트  (0) 2016.02.12
Power BI -웹에 게시  (2) 2016.02.05
Power BI 업데이트 - 1월 28일  (0) 2016.01.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