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Desktop Update 2017 12

 

Power BI Desktop 12월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power-bi-desktop-december-feature-summary/

 

이번 업데이트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l  보고서 생성시 질문하기

l  북마크 강화

l  필드 속성

l  분산형 차트에서 그룹핑

l  슬라이서의 반응형

l  기타 시각적 개체 드릴 필터링

l  새로운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

 

아래에서 몇몇 기능을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PowerBI.com 에서 질문하기를 통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 Power BI Desktop에서도 질문을 하게 되면 그 결과를 차트나 그래프로 표시해 줍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옵션의 미리 보기 기능에서 Q&A 기능을 체크해야 합니다.

홈 탭의 삽입 메뉴에서 질문하기를 클릭하거나 페이지의 빈 공간을 더블 클릭하면 됩니다. 질문은 영어로만 지원이 되며 질문을 던지게 되면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책갈피 기능이 더 강화되었습니다. 책갈피 기능을 통해 인사이트를 다른 다른 사용자와 공유하는데 더 효과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하나의 페이지에서 강조할 내용을 책갈피로 지정한 내용입니다.

그리고 책갈피의 메뉴를 통해 필터, 슬라이서로 변경이 되게 하거나 선택한 시각적 개체만 표시되게 하거나 책갈피를 비활성화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과 작업할 때 해당 필드를 대분류라고 만들었는데 해당 대분류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려고 하면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다른 문서를 만들어서 전달해야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필드 속성을 통해 해당 필드에 대한 설명을 입력하면 됩니다.

필드 창이나 서식에서 마우스를 올리면 필드에 대한 설명이 나타나게 됩니다.

 

분산형 차트를 나타내려면 자세히 칸에 차원을, X/Y 축에는 측정값을 추가해야 하지만 자세히 칸의 차원이 없이 측정값이 아닌 숫자형 필드를 축에 추가하고 요약 안함으로 표시해줄 수 있습니다.

 

날짜형 필드에 슬라이서를 배치해보면 세로로 선이 있어서 터치하기가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반응형을 설정하면 아래와 같은 슬라이서를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터치가 쉬워진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드릴 필터링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피부에 와 닿는 기능입니다.

필드에서 계층을 생성하게 되면 드릴 업과 드릴 다운으로 차트를 꾸밀 수 있는 것을 이미 알고 있을 텐데요. 드릴다운에서 더 나아가서 다른 시각적 개체도 필터링하게 변경되었습니다.

계층이 추가된 시각적 개체를 클릭하여 형식 메뉴에서 보면 기타 시각적 개체 드릴 필터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아래 그림처럼 드릴 다운이나 업을 할 때 마다 다른 시각적 개체도 필터링이 같이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직접 적용해보시면 괜찮다 라고 생각될 기능입니다.

그리고 여러 새로운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나 나와 있습니다. 샘플 예제 또는 화면 이미지라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l  Card Browser

l  Table Heatmap

l  Data Image by CloudScope

l  Power KPI Matrix

l  Text Filter

l  ChartAccent – LineChart

l  ChartAccent – BarChart

 

이상으로 간략히 Power BI Desktop 업데이트를 확인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