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Desktop 201811 Update

 

Power BI Desktop 11월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power-bi-desktop-november-2018-feature-summary/

 

 

11월 업데이트 주요 내용입니다.

l 행렬에서 행 머리글 +/-

l Power BI Desktop 파일간 시각적 개체 복사

l 향상된 필터 창 (미리 보기)

l 데이터 색에서 조건부 서식 사용자 경험

l Q&A 탐색기에서 연관 질문

l 모델링(미리 보기)

l 복합 모델 GA

l 접근성 향상(보고서, 모델링)

l 새로운 DAX 함수

l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

 

행렬에서 +/- 는 요구사항이 많았던 내용이었는데 이번 업데이트에서 지원됩니다. 오른쪽 행 머리글에 대해서 지원이 되며 상단의 열에 대해서는 지원이 되지는 않습니다.

보고서에 행렬을 추가하고, 행 머리글에는 계층이나 여러 필드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서식의 행 머리글에서 보면 +/- 아이콘, 아이콘 색상, 아이콘 크기를 설정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계단형 레이아웃, 들여쓰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 사람과 공동 작업을 하게 되면 Power BI Desktop 파일(.pbix)이 여러 개 생기게 되는데, 한 사람이 하나의 파일로 취합해야 합니다. 취합하는 사람은 데이터 모델을 종합하고 나서 시각적 개체 하나씩 x, y, 너비, 높이를 하나씩 수작업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ㅠㅠ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Power BI Desktop 파일간 시각적 개체를 복사/붙여넣기 가능합니다. 데이터 모델이 일치한 상태에서는 그대로 나타나며, 일치하지 않으면 x 표시로 깨져 나타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업데이트에서 제일 맘에 드는 내용입니다.


향상된 필터 창(미리 보기)에 대한 내용은 현재 검정색 필터부분을 향후에 대체할 기능입니다. 이 기능에 대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필터 창 표시 또는 숨기기

   보고서와 유사한 서식의 필터 창

   각각 필터 표시 또는 숨기기,, 읽기 전용

   필터 창 서식 제공: 보고서 필터, 페이지 필터의 서식 확인

   필터 카드 서식 제공

   시각적 개체의 필터에서 읽기 전용 필터 뷰 제공

미리 보기 기능이라 옵션에서 체크해야 합니다. 기존 보고서라면 보고서 설정에서 필터링 옵션을 체크해야 합니다.

 

시각적 수준, 페이지, 보고서 수준의 필터를 설정하게 되면 필터 창 옆에 표시/숨기기 눈모양 아이콘과 읽기 전용 자물쇠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터 창과 필터 카드의 서식은 페이지의 서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서와 필터를 적용하면 해당 시각적 개체에 필터 아이콘이 생기게 되고 마우스를 올리면 읽기 전용의 필터 창을 통해 적용된 슬라이서와 필터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를 게시하여 Power BI 서비스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행렬이나 테이블에서는 조건부 서식을 지정하여 규칙 등을 적용할 수 있었는데요, 막대 그래프나 분산형 차트 등에는 단일 색이나 각 항목별 색을 각각 지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막대 그래프에서 50만 보다 값이 적으면 빨강색으로 지정하려면 동적인 그래프에서는 제한적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막대 그래프나 분산형 차트 등의 서식에 가면 데이터 색에서 고급 컨트롤이라는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형, 도넛 차트는 지원 안됩니다)

 

규칙 등의 서식 지정 기준을 통해 원하는 색상을 지정하게 되면 해당 규칙에 맞게 막대 그래프의 색이 변경되게 됩니다,

 

 

Q&A 탐색기에서 연관 질문은 Q&A를 통해 질문을 하고 해당 질문을 통해 연관된 질문을 던질 수 있습니다. ‘Bikes 제품질문을 실행하고 연관된 질문에 추가하고 나서 “Those 제품 by total sales” 등으로 질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델링(미리 보기) Power BI Desktop의 오른쪽 관계를 향후 대체하게 될 기능입니다. 모델링(미리 보기)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속도 향상

   레이아웃 추가 가능

   테이블, 필드 속성 지정 가능

   표시 폴더, 데이터 형식 변경

   여러 필드 선택 가능 (Ctrl, Shift)

도메인별로 레이아웃을 추가가 가능하며 테이블, 필드의 속성, 표시 폴더, 데이터 형식을 지정이 가능합니다. 이중에서도 특히 마음에 드는 것은 필드를 Ctrl, Shift 로 한꺼번에 선택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한꺼번에 삭제하거나 숨기기할 때 아주 유용합니다.

 

Microsoft가 접근성에 상당히 많이 신경을 쓰는데 이번에도 접근성 부분도 향상이 되었습니다. 선택 창, Q&A 탐색기, 시작 대화상자, 파일 메뉴와 정보 대화상자, 경고 막대, 파일 복구 대화 상자, 모델링의 관계 관리 대화 상자, 관계 편집 대화상자, 역할 관리에 키보드 탐색, Screen Reader, 고 대비 설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행렬의 +/- 기능에 따라 새로운 DAX 함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ISINSCOPE

   NONVISUAL

   ROLLUPADDISSUBTOTAL

 

새로운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alendar by MAQ Software

   Ratings by MAQ Software

   Hourglass Chart by MAQ Software

   Forecast Using Multiple Models by MAQ Software

   Pie Charts Tree

 

이중에서 Pie Charts Tree 는 좋아 보입니다.

 

간략히 Power BI Desktop 2018 11월 업데이트를 확인해보았습니다.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함(Secure Embed)  (0) 2019.01.16
Power BI Desktop 2018년 12월 Update  (0) 2018.12.14
Korea Culture & Tourism 2017  (0) 2018.10.22
Power BI 1-Day Hands-on Lab Workshop 11월  (0) 2018.10.22
Power BI Korea 11월 Briefing 세미나  (0) 2018.10.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