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QL Azure Data Sync –데이터 동기화 (2)

데이터 동기화 시작하기를 위해 동기화 그룹을 생성하고 데이터 동기화가 되는지 테스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  동기화 그룹 생성

위 그림에서의 데이터 동기화 시작하기에서 내부 데이터베이스와 SQL Azure 데이터베이스 간 동기화“SQL Azure 데이터베이스 간 동기화를 클릭하거나 리본 메뉴의 동기화 그룹에서 만들기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1.     왼쪽 메뉴의 동기화 그룹을 클릭하고 리본 메뉴의 동기화 그룹에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동기화 그룹 이름을 입력합니다. 여기서는 AdventureWorksSync 라고 입력합니다.

3.     SQL Azure 데이터베이스를 동기화 허브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Hub 데이터베이스는 SyncHub 데이터베이스로 지정하겠습니다. 위 그림에서 중간에 있는 “SQL Azure 데이터베이스를 동기화 허브로 추가하려면 클릭합니다.” 클릭합니다.

4.     아래와 같이 서버 이름과 데이터베이스 이름, 사용자 ID와 암호를 입력하고 테스트를 클릭하고 추가를 클릭합니다. 

5.     결과는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6.     이제 동기화할 데이터베이스를 추가합니다. “SQL Azure 데이터베이스를 추가하려면 클릭합니다.” 를 클릭합니다.

7.     서버이름 등 관련 정보와 동기화 방향을 설정합니다. 동기화 방향은 양방향, 허브로 동기화, 허브에서 동기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양방향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추가를 클릭합니다.
 

8.     동기화 그룹은 아래와 같이 구성됩니다. 

9.     동기화할 다른 서버나 데이터베이스를 추가하면 아래와 같이 구성됩니다. 여러 데이터베이스를 동기화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10.   동기화할 데이터베이스를 추가했고 동기화 일정, 충돌 해결과 데이터 집합을 오른쪽 창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11.   동기화 일정은 적절히 설정하면 되고 최소 단위는 분입니다. 기본값을 설정하고 충돌 해결은 허브 우선으로 선택합니다.

12.   동기화 데이터 집합 정의를 클릭하여 테이블과 필터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13.   동기화를 위한 데이터 집합 정의 창에서 보면 사용자 정의 데이터 형식이나 XML 형식은 적색으로 나타나며 동기화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Product 테이블을 선택합니다. 

14.   동기화 그룹 만들기가 끝났으면 리본 메뉴의 배포를 클릭합니다. 문제가 있으면 수정하고 다시 배포하면 됩니다. 문제가 없다면 양호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5.   이제 데이터 변경 사항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SQL Server Management Studio SQL Azure 관리 포털을 통해 진행하면 됩니다.

16.   아래와 같은 쿼리를 두 서버 중 하나의 서버의 AdventureWorks12 데이터베이스에서 실행합니다.

 

UPDATE [Production].[Product]

SET [ProductNumber]='HJ-7288'

WHERE ProductID=1

 

17.   시간이 지나고 다른 서버에서 보면 아래와 같이 데이터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수정, 추가, 삭제에 대한 동기화 진행되는 것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18.   동기화에 대한 로그는 리본 메뉴의 로그 뷰어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간략히 SQL Azure 간의 데이터 동기화에 대한 동기화 그룹을 설정하는 것과 동기화 테스트 결과를 통해 SQL Azrure 데이터 동기화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서는 내부 데이터베이스와 SQL Azure 간의 데이터 동기화 설정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