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  내부 데이터베이스와 SQL Azure 간의 데이터 동기화

동기화 그룹을 생성하고 HUB,와 다른 작업을 구성했다면 내부 데이터베이스를 추가하면 됩니다. 내부 데이터베이스의 경우는 Sync Agent를 통해 동기화가 이루어지며 Sync Agent를 다운로드 받아 등록된 키로 인증하고 내부 데이터베이스를 등록하게 됩니다.

1.     동기화 그룹은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2.     아래쪽 내부 영역의 “SQL Server 데이터베이스를 추가하려면 클릭합니다.” 를 클릭합니다. 

3.     동기화 그룹에 데이터베이스를 추가하는 것은 동기화 그룹에 새 SQL Server 데이터베이스 추가를 선택하고 동기화 방향은 양방향으로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4.     새 에이전트 설치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5.     새 에이전트 설치에서는 먼저 Agent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필요한 구성요소는 SQL Server 2008 CLR Types, SQL Server 2008 Shared Management Objects 가 필요합니다. 또한 설치시 서비스 계정에 대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Agent 가 설치되는 컴퓨터는 반드시 SQL Server이어야만하는 것은 아닙니다.

 

설치하고 난 후 에이전트 이름을 입력하고 키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위 그림의 키를 복사하고 에이전트를 설치한 컴퓨터에서 에이전트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Submit Agent Key Configuration 을 클릭하여 복사한 키로 구성합니다. 

 

7.     키를 구성하였으면 Register 메뉴를 클릭하여 동기화할 데이터베이스를 등록하면 됩니다. 여기서는 로컬의 Demo라는 DB를 등록합니다. 

 8.     내부 데이터베이스 작업이 끝났으면 새 에이전트 설치 창에서 다음을 클릭합니다. 동기화 그룹에 SQL Server 데이터베이스 추가 창에서는 데이터베이스 목록 가져오기를 클릭하고 데이터베이스를 선택하고 마침을 클릭합니다.  

 

9.     리본 메뉴에서 배포를 클릭하고 동기화를 테스트 합니다. 내부 데이터베이스도 변경된 것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동기화 된 결과를 아래와 같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Product Name은 사용자 정의 형식으로 인해 동기화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