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ft Azure

Windows Azure – HDInsight (1)

정홍주 2013. 3. 21. 11:44

 

Windows Azure – HDInsight (1)

 

Windows Azure Portal에서 미리 보기 기능을 통해 신청하였다면 활성화되었다는 메일을 받으시게 되며 포털에서 아래와 같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
https://account.windowsazure.com/PreviewFeatures)

 

HDInsight의 가격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십시오.

http://www.windowsazure.com/ko-kr/pricing/details/#header-4

₩576(헤드 노드) + ₩288 * 3(계산 노드) = ₩1,440/

 

1.     HDInsight 클러스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저장소 계정을 미국 동부 지역으로 생성해야 합니다. (현재 버전에서는 미국 동부 지역에 생성해야 합니다

 

2.     HDInsight 클러스터를 생성하려면 포털의 왼쪽 HDInsight 메뉴를 클릭하여 새로 만들기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HDInsightHead Node Computer Node 들로 구성되어 HDInsight 클러스터를 4 nodes 부터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는 대문자, 소문자, 숫자, 특수문자, 10자이상으로 구성해야 하는 것이 다른 서비스와 약간 다릅니다. 관련 정보를 입력하고 CREATE HDINSIGHT CLUSTER 메뉴를 클릭합니다.
 

Node의 수는 Quick Create 메뉴에서는 4,8,16,32 를 선택하지만 Custom Create 메뉴에서는 가격에 따라 Node 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3.     10여분 정도 시간이 지나면 HDInsight 클러스터 생성이 완료됩니다
 

 

4.     HDInsight 클러스터 이름을 클릭하면 대시보드 페이지에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서비스와 비교하여 별 다른 정보는 없이 대시보드 주소와 메뉴를 확인 가능합니다.

5.     대시보드 페이지 상단의 Go to cluster URL을 클릭하거나 하단의 Manage 메뉴를 클릭합니다. 새 창으로 연결되니 새 창 허용을 선택해두시면 됩니다.   생성할 때 입력한 패스워드를 통해 로그인하면 됩니다. 사용자 계정은 Admin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로그온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버전 이전에서는 별도의 사이트에서 Windows Azure에서 Hadoop을 살펴볼 수 있었는데 HDInsight Windows Azure 에 통합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Samples 메뉴에 숫자가 5라고 표시되니 클릭하여 어떤 샘플이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예제로 WordCount 예제도 나타나 있는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샘플은 이런 식으로 진행하면 된다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음 글에서 HDInsight 클러스터를 생성하였으므로 Hadoop MapReduce 작업을 구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DInsight 클러스터를 생성하고 클러스터 대시보드 페이지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