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Azure – Mobile Services (4)

 

Windows Azure Mobile Services가 많이 업데이트 되어 있습니다. 스케쥴러와 HTML에 대한 내용을 추가할 예정이며 본 글에서는 스케쥴러에 대한 내용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메뉴가 한글로 변경되고 업데이트되었지만 지난 글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redju.tistory.com/tag/Mobile%20Services

 

스케쥴러는 로직을 주기적으로 실행되게 해주는 모바일 서비스의 기능입니다.

 

1.     모바일 서비스를 생성하고 나서 스케쥴러 메뉴에서 만들기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생성할 경우 이름만 입력하면 되고 수행되는 시간을 설정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최소 시간은 15분 단위로 반복 작업이 실행되게 구성 가능합니다. 스케쥴러를 여러 개 추가도 가능하며 크기 조정 메뉴에서 예약으로 지정하면 가능 합니다  

 

2.     설정되어 구성되면 아래와 같이 마지막 실행 시간과 다음 실행 시간을 보여줍니다.

 

3.     반복적으로 수행될 작업에 대한 내용은 스케쥴러의 스크립트 메뉴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서버 로직을 구성하시면 됩니다. 데이터를 수집해서 모바일 서비스의 테이블에 추가하는 내용에 해당됩니다. 예를 들면 여러 데이터베이스에서 최신 정보를 뽑아 갱신 해준다거나 트위터 등의 데이터를 수집해서 15분 단위로 갱신해주는 경우로 들 수 있으며 갱신되고 나면 추가로 Push Notification을 보내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4.     여기서는 간략히 테이블에 샘플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추가하는 내용으로 로직을 구성해보았습니다.

 

5.     작업이 주기적으로 실행되면 아래와 같이 잘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이상으로 간략히 Windows Azure의 모바일 서비스의 스케쥴러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고 이를 통해 여러 장치(Windows 8, Windows Phone 8, iOS, Android, HTML )에서 손쉽게 반복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